복낙원 (세계문학전집 035)

존 밀턴 | 문학동네 | 2010년 05월 1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8,500원

전자책 정가 6,700원

판매가 6,700원

도서소개

예수의 확고한 순종으로 되찾은,『실낙원』그 이후의 이야기 인간의 원죄를 주제로 한 종교 서사시로서 영국 르네상스시대의 최고 걸작으로 평가받는 명작『실낙원』의 후속편인 『복낙원』은 전 4편 2,070행으로 구성된 간결한 서사시이다. 유혹하는 사탄과 이를 물리치는 예수의 격렬한 논쟁을 통해, 메시아의 등장과 낙원의 회복을 알리는 지적 서사로 이루어진 이 작품을 통해 밀턴은 결국 구원의 길은 인간의 자유의지에 달렸음을 시사하고 있다. 굳건한 신앙인이자 불굴의 혁명가였던 밀턴의 삶과 생각이 고스란히 담겨 있는 걸작으로 꼽힌다.

저자소개

1608년은 영국 런던에서 태어났다. 케임브리지의 크라이스트 칼리지에서 문학석사를 받았으며, 크롬웰 공화정부에 적극적으로 가담하여 크롬웰의 라틴어 비서관으로 근무했다. 1660년의 왕정복고로 간신히 목숨만 건진 밀턴은 재산 몰수와 정치적 탄압, 그리고 실명과 가정불화로 절망과 고독에 시달렸다. 대표작으로 『실낙원』『복낙원』『투사 삼손』 등이 있다. 그는 1774년 지병이 악화되어 생을 마감했다.

역자소개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 및 동 대학원 졸업. 미국 예일대학교 객원교수,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 교수 역임. 현재 연세대학교 명예교수와 총신대학교 석좌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한국밀턴학회를 창립하고 초대 회장을 역임하였으며, 한국기독교 어문학회를 창립하고 초대 회장을 역임하였다. 저서에『존 밀턴의 문학과 사상』『정신사적으로 본 영미문학: 중세 영문학 편』『재미있고 신나는 성경 이야기』『성경의 문학적 탐구』등이 있으며, 역서로는『존 던 시집』『T. S. 엘리어트 시집』『올더스 헉슬리 평론집』등이 있다.

목차소개

제1편 제2편 제3편 제4편 주(註) 해설 ㅣ 사탄의 유혹과 낙원의 회복 존 밀턴 연보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