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읽는 피터 드러커 명저 39(체험판)

이재규 | 21세기북스 | 2009년 10월 2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0원

판매가 0원

도서소개

현대 경영학의 아버지, 피터 드러커의 사상을 재조명하는 책이다. 이 책은 피터 드러커가 남긴 저서를 통해 역사와 철학, 예술과 문학을 넘어 정치와 사회에 대한 통찰까지 선보이는 그만의 혜안에 대한 탐구를 진행하고 있다. 『경제인의 종말』을 비롯하여 60여년 동안 남긴 39권의 책에 대하여 다루고 있으며 각 책이 저술되는 배경과 과정, 관련 내용을 간략하게 설명하고 있다.

무역회사, 투자금융가, 신문기자, 증권분석가, 법학 역사학 경제학교수, 경영학교수, 사회과학 교수, 마셜플랜 참여, 컨설턴트, 경영저술가, 동양미술 강사, 소설가, 생태학자, 때로는 미래학자 등의 다양한 삶을 살았던 피터 드러커. 그만큼 그와 그의 사상을 이해하는 일은 단순한 접근으로는 불가능하며 그의 삶을 이해한후에라야 우리시대의 신지식인 피터 드러커의 생각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다는 사실을 전하는 이 책은 말하고 있다.

피터 드러커의 사상이 담겨 있는 39권의 배경과 과정, 내용을 한 권으로 정리한 이 책을 통해 그의 통찰과 열정을 이해하고 혼란스러운 오늘날의 경영과 경제 현실에 적용 가능한 중요한 지침들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저자 : 이재규

피터 드러커의 연구 및 번역가로 잘 알려진 작가. 경북고등학교와 서울대 상과대학 을 졸업하였으며 대구대학교 경영학과 교수를 역임하였다. 또한 대구대학교 총장으로 활발한 활동을 벌이다가 2005년 명예퇴직하였다. 포틀랜드 주립대 객원교수,한국산업경영학회회장,한국인사조직학회 부회장, 한국국제경영학회 부회장,대구은행 사외이사를 역임하였다. 현재는 영원무역과 삼익THK 사외이사, TBC 대구방송 비상임이사, 그리고 태창철강의 경영고문으로 있다.

그는 1966년 서울대 상과대학에 입학하여 『경영의 실제』와 『기업의 개념』을 읽고 그에게 매료되었다고 한다. 1982년 10여 년간의 직장생활을 마친 뒤 학자의 길에 들어서면서 본격적으로 드러커를 연구하기 시작했다. 1992년 12월, 캘리포니아 클레어몬트에 있는 자택에서 드러커를 처음 만났을 때 책보다 더 많은 클래식 음반이 서재에 꽂혀 있어서 놀랐다고 한다. 2005년 드러커가 타계할 때까지 이재규는 매년 드러커를 만나 경영과 음악과 미술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음악에도 조예가 깊은 그는 경북고 재학 중 성악을 배웠고, 서울대 상대 재학 중 홍릉제에서 푸치니의 [토스카] 아리아 “별은 빛나건만”, 나운영의 “달밤” 등을 불렀다. 2009년 연말 CEO 자선음악회에서 푸치니의 [투란도트]의 아리아 “공주는 잠 못 이루고”와 이수인의 “내 맘의 강물”을 불렀다.

그의 저서로는 『이재규 교수의 3분 경영』『지식경영학원론』『인적자원관리론』,『피터 드러커에게 경영을 묻다』 등 20여 권이 있다. 번역서로는 피터 드러커의 『단절의 시대』『넥스트 소사이어티』『피터 드러커의 자기경영노트』『21세기 지식경영』『미래의 결단』『자본주의 이후의 사회』『2020년 기업의 운명』, 『한 권으로 읽는 피터드러커 명저 39권』,『피터 드러커의 지식역사』,『피터 드러커의 지식근로자』,『피터 드러커의 지식사회』등이 있다. 최근에는 『클래식 음악 에피소드』『발칸, 시간이 멈춘 그곳』『모차르트 인 오스트리아』『모차르트 읽는 CEO』『베토벤 읽는 CEO』 등 저술의 범위를 인문과 예술로 넓히고 있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