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존, 그 이후를 준비하는 한국기업의 성장과제(체험판)

전용욱 | 21세기북스 | 2010년 02월 2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0원

판매가 0원

도서소개

이 책은 기업의 ‘생존’그 이후를 명확하게 해부한다

이 연구서는 기존 기업성장에 관한 연구가 지닌 한계점을 극복하기 위하여, 기업성장을 ‘장기적으로 생존하고 지속적으로 발전하기 위해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며 진화하는’ 동태적인 관점에서 접근하고 있다. 기업의 경영환경은 불확실성으로 가득 차 있으면서 끊임없이 변화하고, 기업은 기계적 구조물보다는 환경과 상호작용하며 스스로 생각하고 행동하는 생물체에 가깝다는 것을 저자는 지적하고 있다.

기업은 위협과 기회를 동시에 가지고 있는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능동적으로 대응하며 지속적으로 생존, 성장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관점 하에서 이 책은 성장기업의 ‘진행과정’을 기본 밑바탕으로 삼고 기업사례분석과 성장프레임워크를 도출함으로써, 기업이 환경변화 속에서 어떻게 기회를 포착하고 창조적 비전과 혁신적 실행을 통해 성장할 수 있었는지 알아보도록 구성되어 있다. 또한 사례분석의 예로서는 애플, 하이얼, 유니클로, 리앤펑, 도요타, 타타자동차, GE, 세맥스 등 특징적 분석이 가능한 여러 부문의 기업을 대상으로 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저자소개

서울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노스웨스턴대에서 석사학위(회계학, 경영학과 전공)를, 매사추세츠공대(MIT)에서 박사학휘(국제경영 전공)를 받았다. 1988년 중앙대 경영대학 교수 재임 후 경영대학 학장, 경영전문대학원 원장 등을 역임했다. 또한 ㈜하이닉스반도체 이사회 의장과 ㈜쌍용 사외이사, 삼성전자와 SKT,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전략 자문위원으로 활동했으며 외교통상부 통상전문교섭위원, 경제기획원 공기업 평가위원, 상공부 세계화 위원 등을 지냈다. 현재는 동부C&I, 신성ENG, 신용보증기금 사외이사로 재임하고 있으며, 2010년부터 한국경영학회 회장과 우송대학교 부총장 겸 솔브릿지 경영대학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한국기업의 생존보고서(2008)』, 『기업의 생존과 신사고경영(2007)』 등이 있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