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의 마음을 얻는 법(체험판)

김상근 | 21세기북스 | 2011년 06월 13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0원

판매가 0원

도서소개

<2011년 SERI CEO 추천도서 선정>

350년에 가까운 세월 동안 세상에 군림한 명문가인 동시에 세계 최고의 부자였으며, 당시 최고 권력인 교황의 주 거래처이자 유럽 각지에 지점이 있었던 메디치 은행을 운영한 하나의 기업이었던 메디치 가문의 이야기. 메디치 가문이 새로운 시대를 태동시킬 수 있었던 원동력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그들이 이룩한 성공과 실패의 부침을 살펴봄으로써 세상을 바라보는 다른 시선을 선사한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단순히 메디치 가문의 역사와 업적을 이야기하는 데 그치지 않고, 낡은 중세 시스템을 마감시키고 르네상스 시대를 열 수 있었던 기반과 그들의 성공 원칙과 그 탁월한 통치의 비밀을 분석하고 있다.

메디치 가문에 있어 부와 명예, 권력은 사람의 마음을 얻기 위한 수단이지 목적이 아니었다. 그들은 사람의 마음을 얻기 위해 가지고 있는 모든 것을 활용했을 뿐이다. 메디치 가문이 르네상스 시대를 열고 위대한 통치자들을 배출하고 세계 최고의 부를 축적할 수 있었던 까닭은 가문의 역사가 이어진 350년간 사람에 관심을 두고 그들의 마음을 얻기 위해 각별한 노력을 기울였기 때문이다.

사람의 마음을 얻기 위해 노력한 결과 부와 권력을 얻었으며, 언제나 몸을 낮춰 대중의 편에 서고자 했던 결과 최고의 통치자가 되었던 메디치 가문에게서 우리는 인생과 경영에서 진정으로 집중해야 할 것이 무엇인지, 오늘날 리더십의 본질이란 무엇인지 배울 수 있다.

저자소개

저자: 김상근
소개 : 연세대학교 신과대학을 졸업하고 사우스캐롤라이나 주립대학교에서 힌두교 전공으로 석사, 에모리대학교에서 목회학 석사, 프린스턴 신학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각각 취득했다. 1997년부터 2001년까지 프린스턴 신학대학원에서 티칭 펠로우로 학생들을 가르쳤으며, 귀국 후 연세대학교 신과대학 부학장과 연합신학대학원 부원장을 역임했다. Seri CEO의 인기 강의인 ‘르네상스 창조경영’ 을 비롯해 수차례 최고경영자들을 위한 인문학 강의를 했다.
현재 연세대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는 한편, 재단법인 플라톤 아카데미의 후원을 받아 르네상스 시대의 문화와 종교를 연구하고 있다. 학술원 우수학술도서로 선정된 《르네상스 창조경영》과 문광부 우수교양도서로 선정된《르네상스 명작 100선》 외에 《카라바조: 이중성의 살인미학》 《엘 그레코: 지중해의 영혼을 그린 화가》 《천재들의 도시 피렌체》 등 다수의 책을 썼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