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인의 유토피아(키워드 한국문화 05)(체험판)

서신혜 | 문학동네 | 2010년 01월 0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0원

판매가 0원

도서소개

옛사람들이 꿈꾼 이상적인 세계를 이야기하는『조선인의 유토피아』. 안견의 <몽유도원도> 등 이상향을 묘사한 그림들을 통해 옛사람들이 살고 싶어했던 세상을 재구성한 책이다. 저자는 안평대군이 꿈에 본 이상향을 그린 <몽유도원도>에서 시작해 옛사람들의 이상향을 살펴보고 있다. 옛사람들은 한유의 <제도원도시>에 그려진 무릉도원을 이상향이라 여겼는데, 이것은 곧 노자의 무위무치 사상과 연결된다.

저자소개

저자 서신혜
한양대 국문과를 졸업하고 같은 학교 대학원에서 문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지금은 한국학중앙연구원의 전임연구원으로 있다. 우리나라 고전서사에 대한 연구를 하면서, 한편으로 세상을 아름답게 하는 데 도움이 되는 글을 쓰려고 노력하고 있다. 지금까지 『김소행의 글쓰기 방식과 삼한습유』 『이상세계 형상과 도교 서사』 등 전공 관련 연구서나 국역서를 다수 낸 것은 물론, 옛 음악인의 모습을 통해 지금을 사는 자세를 다지도록 안내한 책 『열정』, 묘향산에 관한 백과사전적 문화지리서인 『오천년 역사 묘향에 오르다』, 옛 사람들의 삶의 이야기를 통해 돈과 인생의 문제를 살핀 『옛 사람들에게 듣는 부자의 길, 錢道』, 신분적 한계 등을 뛰어넘어 각 분야에서 일가를 이룬 사람들의 이야기 『조선의 승부사들』 등을 집필하였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