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제의 칼데라

강유일 | 문학동네 | 2012년 05월 1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2,000원

전자책 정가 8,400원

판매가 8,400원

도서소개

패자는 진실로 역사의 땔감인가?

황제 고종과 동갑내기 옥새 장인 우숭린의 마지막 작전 "불멸"

경회루 누지 아래 잠들어 있었던 황금대보의 비밀이 깨어나

라비린토스, 시안, 갈라파고스, 서울을 가로지른다


저자소개

강유일

독일 라이프치히 대학 독일문학연구소에서 독문학을 전공하고 같은 대학에서 산문, 희곡, 뉴미디어를 전공했다. 2001년부터 라이프치히 대학 독일문학연구소 문학창작과에서 강사를 거쳐 객원교수로 강의하고 있다.
그의 강의 ‘사랑의 해부’ ‘권력의 해부’ ‘악(惡), 그 통속적 얼굴’ 등은 독일 대학 내 화제를 불러일으켰고 독일 주요언론 차이트, 슈피겔 그리고 독일 공영방송 등이 강의 내용과 인터뷰를 보도하기도 했다.
1976년 경향신문 장편소설공모에 소설 『배우 수업』이 당선되어 문단에 등단한 뒤, 장편소설 『백기』『발푸르기스의 밤』『예언자의 새』『피아노 소나타 1987』등 스무 권의 소설과, 수필집 『날이 새면 집 지으리라』 『로뎀나무 아래서』등 모두 서른한 권의 저서를 출간했다.
독일어 논문으로 『동서양 문학 속에서의 자살의 해부』『중국신화와 그리스 신화 속에서의 창조신화의 비교』 『유럽과 동아시아 문학 속에서의 테러리즘 비교』 등 여러 편이 있다. 번역서로 한스 울리히 트라이헬의 소설 『실종자』 등이 있다. 라이프치히 대학에서 열리는 전통적인 ‘교수 낭독회’의 정규 낭독자이다.

목차소개

프롤로그

1장
2장
3장
4장
5장
6장
에필로그 1
에필로그 2
에필로그 3

작가의 말_ 패자는 역사의 땔감인가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