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속의책]곡선이 이긴다

유영만 / 고두현 | 웅진윙스 | 2011년 03월 28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0원

판매가 0원

도서소개

직선들의 대한민국에 던지는 새로운 생존 패러다임

『곡선이 이긴다』는 속도전, 효율, 성과주의, 인생최적화로 상징되는 키워드 ‘직선’에서 벗어나 ‘곡선’을 통해 새로운 행복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저자는 ‘무조건 느리게’가 아닌 인생을 사는 나만의 속도 회복하기, 나만의 길을 걷기, 실패해도 유연하게 다시 일어서기, 내일 행복할 것이 아니라 ‘지금’ 행복하기가 바로 곡선적 삶의 자세라고 말하며 삶의 가치를 재정비할 것을 제안한다. ‘직선들의 대한민국에서 곡선으로 사는 법’을 시작으로, 삶은 And의 향연이라는 것, 1%가 되기 위해 99%를 낭비하지 말 것, 인생은 주관식이라는 것, 남의 시선에서 벗어나고 속도의 경쟁에서 벗어나 밀도의 경쟁을 하는 것 등의 내용을 총 5개 파트로 나누어 들려주고 있다.

저자소개

저자 유영만
한양대학교에서 교육공학으로 학부와 석사를 마치고, 미국 플로리다 주립대학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그후 삼성경제연구소 인력개발원에서 변화와 성공을 위한 프로그램을 기획, 실행했다. 안동대학교 교수를 거쳐 현재는 한양대학교 교육공학과 교수로 있다.
이력만 보면 그는 책상물림처럼 보인다. 하지만 그가 살아온 궤적에 비춰 그를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공고생 출신의 교수’다. 누구나 그의 손을 만져보면 놀란다. 글쓰는 지식인이 아닌 거칠기 짝이 없는 노동자의 손바닥이기 때문이다. 아버지 없는 집에서 농사를 짓고, 공고에서 용접을 하고, 부모 없이 홀로 세파를 헤쳐 나가야 했던 그는 언제나 직선을 열망하고 열광적으로 질주하는 삶을 살았다. 그러던 어느 날, 그는 죽음의 문턱까지 갔던 교통사고로 인해 삶에서 내동댕이쳐졌다. 병원에서 시를 읽으며 ‘살아있는 지금이 가장 황홀한 순간’이라는 평범한 사실을 천천히 깨달았고 그의 삶에도 속도조절계를 들여놓았다.
그후 그는 지식의 선순환을 꿈꾸며 ‘지식생태학자’로 활동하며 창의적 연구에 몰두하고 있다. 또한 곡선의 자세야말로 매순간을 누구보다 열정적으로 살아가는 동력임을 깨닫고 그의 인생에서 실천하는 중이다.
지금까지 60여 권의 책을 펴냈으며, 주요 저서로는 《지식생태학》, 《용기》, 《내려가는 연습》, 《청춘경영》 등이 있고, 역서로는 《펄떡이는 물고기처럼》, 《핑!》, 《에너지 버스》등이 있다.

저자 고두현
시인이자 한국경제신문 문화부장. 1993년에 중앙일보 신춘문예에 시가 당선되었다.
남해에서 태어나 ‘집도 절도 없이’ 산에서 자랐다. 가난했지만, 자연을 벗 삼아 지내면서 곡선의 아름다움과 인생의 지혜를 온몸에 새겼다. 시인의 감수성을 키울 수 있었던 것도 모두 고향 남해의 공으로 돌리는 그다. 긴장감 넘치는 기자 생활과 한없이 사색에 빠져야 하는 시인 생활을 동시에 하는 그는, 누구보다 인생이란 직선과 곡선의 극적인 조화라는 사실을 잘 알고 있다. 사람들의 인생에서 곡선의 아름다움, 지혜, 여유가 사라지는 것이 안타까워 이 책을 쓰게 되었다.
시집으로 《늦게 온 소포》, 《물미해안에서 보내는 편지》가 있으며, 저서로는 《시 읽는 CEO》, 《옛시 읽는 CEO》가 있다.

목차소개

프롤로그 - 직선들의 대한민국에서 곡선으로 사는 법

part1삶은 End 게임이 아닌 And의 향연이다
내겐 너무 친근한 End?
삶은 End 게임이 아닌 And의 향연
관광하듯 세상을 사는 사람들
기계도 인생도 최적화하라?
End가 아닌 Pause
더 힘차게 달리기 위해서 필요한 것
미소가 아름다운 이유
우리 인생도 흐르는 물처럼

part21%가 되기 위해 인생의 99%를 낭비하지 마라
1%가 되어야 한다는 불행한 자기 암시
천재와 잉여를 가르는 직선 프레임
나를 바라보는 프레임을 의심하라
갑은 알 수 없는 것, 을은 볼 수 있는 것
열심히 잘하는 것보다 중요한 것은 ‘오래’ 하는 것
인생고수와 하수의 차이

part3인생은 객관식이 아니라 주관식이다
객관식 시험 치듯 살지 마라
다른 답을 얻고 싶다면 질문을 바꿔야 한다
지금이 모범답안이라고 누가 말했나
실패에 익숙해져라, 그러나 오답노트를 만들어라
걸림돌과 디딤돌은 같은 돌이다
직선의 사고, 곡선의 사고

part4남의 시선에서 벗어나 나를 본 적 있는가?
행복해지고 싶은가, 행복해 보이고 싶은가?
다르게 산다고 틀린 것은 아니다
진화생물학에서 배우는 변화의 지혜
당신의 인생을 바꿀 촉매제 찾기
나에게 꼭 맞는 생존 속도 찾기

part5속도의 경쟁에서 벗어나 밀도의 경쟁을 하라
속도의 경쟁에서 벗어나 밀도의 경쟁을 하라
마라톤의 기본동작이 성패를 가르듯
마스터플랜이 아닌 롤링플랜으로
행복의 밀도를 높이는 일상의 목록
뺄셈의 법칙으로 사는 법

에필로그- 당신의 삶은 일인가요, 놀이인가요?
부록
참고문헌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