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 아우구스티누스 고백록 - 범우고전선 21

아우구스티누스 | 범우사 | 2006년 01월 09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0,000원

전자책 정가 5,500원

판매가 5,500원

도서소개

아우구스티누스의 은 전 13권으로 되어 있으나, 원칙적으로 제 1권부터 제 9권까지가 본 줄거리라고 할 수 있다. 제 10권부터 제 13권까지는 부록 같은 성격을 띤 것으로, 제 10권에는 주로 종교적 정조(情操)나 인생 해탈에서 신의 은혜에 대한 감사가 나타나고, 제 11권부터 제 13권까지는 (창세기)편의 주해로 시종하고 있다. 이 책은 제 1권부터 제 13권까지를 완역한 것이다. 아우구스티누스는 이 책을 통해서, 자기가 과거에 어떤 자였는가, 어떤 죄인이었는가, 그러한 죄인인 자신를 신은 버리지 않고 무한한 연민을 가지고 어떻게 회개로 이끌어 주었는가를 이야기한다. 각 권(卷), 각 장(章)의 제목은 역자가 적절히 붙였다.

저자소개

(Aurelius Augustinus) 고대 기독교의 교부, 은총의 박사. 아프리카 히포의 주교. 중세뿐만 아니라 현대에서도 서구 정신과 동구 정신을 구분하고, 서구 정신계에 생명과 발랄한 호흡을 불어 넣은 것은 아우구스티누스의 힘이다. 토마스 아퀴나스와 토마스 아켐피스, 위클리프, 종교개혁자 루터에 이르기까지 그의 영향을 받지 않은 사람이 없었다. 지은 책으로 , , , 등이 있다.

역자소개

1922년 전남 대전 출생 서울대 문리대 철학과 졸업 전, 조선대학교 부교수, 한양대, 연대, 홍대, 강사 저역서로는 루소의 공저

목차소개

제 1권 어린 시절 제 2권 청년 시절의 초기 제 3권 카르타고에서 보낸 젊은 시절 제 4권 죽음과 사랑 제 5권 마이교도와의 해후 제 6권 미라노 주교 제 7권 철학적 해명 제 8권 완전한 회심 제 9권 어머니의 죽음과 개종 제10권 진정한 고백 제11권 창조의 말씀 제12권 하늘과 땅 제13권 하나님의 뜻 해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