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려한 스펙과 빼어난 능력만으로는 성공할 수 없다
단숨에 상대방의 마음을 사로잡는 호감의 기술!
원하는 직장에 취업해 성공적인 직장생활을 하고, 좋아하는 사람을 만나 결혼을 하고, 주위 사람들과 어울려 즐겁게 잘 사는 것. 이것이 보통 사람이 원하는 행복이다. 그런데 언젠가부터 이런 꿈의 문턱을 넘기 위해 엄청난 스펙과 대단한 노력이 필요하게 되었다. 하지만 성공의 열쇠는 생각보다 가까이 있다. 바로 ‘호감’이다. 이 책은 인기가 많은 사람이 어떻게 주변의 호감을 사는지, 그리고 사람들이 왜 그를 좋아하는지를 잘 설명해 준다. 책에서 제시하는 호감의 원리들은 화려한 스펙이 없는 평범한 사람들도 누구나 약간의 관심을 기울이고 노력하면 쉽게 터득하고 실천할 수 있는 것들이다. 책을 쓴 한양대학교 경영학부 문준연 교수는 18년째 마케팅과 소비자 행동을 가르치고 있다. 저자는 마케팅 관점에서 소비자가 기업을 선택하는 행동 패턴을 분석해 그 숨은 원리를 ‘호감’에서 찾았다. 또한 전문적인 마케팅 이론을 현실 사례에 적용하면서 이런 원리가 비단 기업과 소비자의 관계뿐 아니라 사람과 사람 사이에도 적용할 수 있다는 사실을 밝혔다. 평범한 사람이 관계의 달인이 되기까지 호감을 사는 원리와 실천 방법을 모두 담아냈다. 본문 속에는 재치 있는 삽화가 수록되어 책을 읽는 재미를 더해 준다.
누구나 호감형 인간이 될 수 있다!
쉽게 실천하고 터득하는 호감의 원리
이 책은 평범한 사람들이 비호감에서 벗어나 호감으로 가는 길을 제시한다. 사람들은 의사결정을 할 때 순간의 감정과 기분에 휘둘려 직관적으로 결정하는 경우가 많다. 호감을 사기 위해서는 상대방의 머리보다 가슴에, 논리보다 감성에 호소해야 한다. 호감형 이미지를 만드는 기본 원리를 익힌 뒤 순식간에 상대의 마음을 사로잡는 기술을 파악하라. 어느새 당신은 매력남, 매력녀가 되어 있을 것이다.
5분 안에 상대를 사로잡는
밀당의 기술 9가지를 공개한다!
1장에는 호감 이미지를 만드는 기본적인 방법들이 소개되어 있고, 2장부터 본격적으로 호감의 기술이 펼쳐진다. 강력한 첫인상의 힘을 밝히고, 새로운 사람들을 만날 때 좋은 첫인상을 줄 수 있는 원리와 방법을 소개한다. 3장에서는 호감을 얻는 데 필요한 타인의 취향을 파악하는 방법들을 흥미롭게 설명한다. 그 출발은 상대방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데서 시작된다. 사람은 누구나 청개구리 같은 성향을 가지고 있어서 상대방에게 원하는 행동을 끌어내기 위해서는 직접적인 요구 대신 간접적인 자극을 활용하여 분위기를 조성해야 한다고 제안한다. 상대방이 좋아하는 것을 알아내서 적당하게 치는 맞장구 기술에 대한 조언도 잊지 않는다.
짝사랑에 고민이라면 4장을 주목하라. 내 마음에 드는 사람에게 호감을 얻는 방법을 예시와 함께 설명하고 있다. 사람들이 중요한 의사결정을 한 다음에 자신의 선택에 대해 끊임없이 의심한다. 당신의 장점을 꾸준히 알려 상대방이 최선의 결정을 했다고 느끼도록 해주어야 한다. 때때로 변신을 시도해 신선한 자극을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한다.
5장에서는 상대의 마음을 완전히 내 것으로 만드는, 밀당의 기술 9가지를 밝힌다. 데이트하거나 회사에서 일로 만나는 사람에게 이렇게 해야 할지 저렇게 해야 할지 애매한 상황들이 있다. 각 상황에 대하여 결론을 제시하고 왜 그렇게 해야 하는지를 명쾌하게 설명한다. 상대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서라면 때로는 밤하늘의 별과 달을 따다 주어야 하고, 똑똑한 어장 관리로 애도 태워야 한다. 때로는 당신이 하는 사소한 실수도 엄청난 매력이 될 수 있음을 기억하자.
마지막 6장은 평범한 사람이 관계의 달인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응원한다. 주위 사람들과 서로 호감을 주고받는 관계를 유지하기 위하여 스스로 관리해야 할 생각과 태도를 다룬다. 상대방을 아낌없이 좋아하되 인간 본연의 기회주의 성향이 관계를 해치지 않도록 해야 한다는 점, 다툼과 갈등을 통해 서로의 불만요소를 파악하고 없앰으로써 더 굳건한 관계로 발전해 나갈 수 있다는 점 등을 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