떨어진 꽃잎이 다시 돌아오는가, 나비여

신종곤 | 미다스북스 | 2008년 01월 3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3,000원

전자책 정가 5,200원

판매가 5,200원

도서소개

KBS '학교', '어른들은 몰라요'를 비롯해 청소년 드라마의 극본을 주로 써온 극작가 신종곤의 첫 작품집이다. 총 네 편의 드라마 극본과 시나리오와 희곡이 각각 한 편씩 실려 있는데, 수록된 여섯 작품은 모두 TV드라마나 영화, 연극으로 만들어졌다. 영상물을 통한 청소년 교육에 관심을 가져온 이의 창작집인 만큼,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네 작품이 무엇보다 눈에 띈다. 신종곤의 극본은 학창시절 흔히 체험하는 청소년들의 갈등과 고민을 현실감 있게 다루고 있다는 점에서 주목받아왔다. 청소년의 심리를 그리는 데 능하며, 사춘기의 성장통에 대한 묘사 역시 설득력을 갖추고 있다.

저자소개

고려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하였고, 같은 학교 대학원에서 문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1998년 KBS 신세대 보고 ‘어른들은 몰라요’를 통해 TV 드라마를 쓰기 시작하였고, 미니시리즈 ‘학교’ 집필에 참여하기도 하였다. 희곡「歸蜀道」는 극단 ‘작예모’ 단원들의 몸짓으로 극장 ‘혜화동 일번지’에서 공연되었다. 현재 대진대학교 문예창작학과(겸임교수), 상명대학교 영화학과에서 시나리오 및 희곡 창작을 강의하면서 학생들과 함께 드라마 창작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 영화사 ‘외유내강’에서 시나리오 닥터 역할을 맡아 활동하고 있다.

목차소개

억울합니다 손상무와 박과장 남자가 사는 법 댄스! 댄스! 댄스! 떨어진 꽃잎이 다시 돌아오는가, 나비여! 귀촉도(歸蜀道) 해설 작가의 말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