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야까의 한국고고씽

고마츠사야까 | 미다스북스 | 2007년 10월 0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9,800원

전자책 정가 4,000원

판매가 4,000원

도서소개

일본에서 온 ‘고마츠 사야까’의 한국 체험기. 일본인의 눈으로 본 한국의 모습이 생생하게 표현되어있다. 완벽한 한국어 표현이 아닌, 그녀가 쓰는 약간은 어색하면서 발랄한 말투가 글을 더욱 실감나게 한다. 한국에 온 후 삼겹살과 김치 뿐만 아니라, 인정있는 한국 사람들이 좋아졌다는 그녀는 외국인들이 우리 나라에서 겪을 만한 재미있는 에피소드들을 소개한다. 그녀의 이야기를 보면서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웃으며 공감하고 고개를 끄덕일 수 있다. 또한, 사야까의 고향인 일본의 여행지나 음식 등도 짬짬이 소개하고 있어 한국과 일본의 문화를 비교 체험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저자소개

1980년 동경에서 태어났다. 고등학교 2학년 때 미국에서 한 달 동안 홈스테이를 하면서 처음 이국 문화를 접했다. 세이토쿠 대학 일문과에 다니다 뉴질랜드로 어학연수를 떠났다. 그곳 한국 유학생들과의 만남이 계기가 되어 한국으로 무작정 건너와 어학당을 다녔다. 이후 세이토쿠 대학을 중퇴하고 부산 대학교 일문과에 입학, 2007년 졸업을 했다. 2007년 현재 온라인 일본어 교육 사이트에서 교재 개발을 하면서, 블로그 '내 눈으로 본 한국, 한국(sayaka.tistory.com)를 운영하고 있다.

목차소개

1부 고고씽 어리버리 사야까 내 이름은 사회학과? 내가 한국에서 ‘좃또’를 못 쓰는 이유 선생님 거시기에는 문제가 있어요 야스쿠니 신사 참배 때마다 생기는 일 한국에서의 초가난한 생활 1 - 다리미 편 한국에서의 초가난한 생활 2 - TV 편 한국에서의 초가난한 생활 2 - 빨래 편 한국에서 다이어트가 안 되는 이유 사야까, 온라인 게임 폐인되다 사야까, 기저귀 찼어? 고고씽 일본 속으로 1 : 보통 일본 사람은 이렇게 살아요 고고씽 일본 속으로 2 : 일본 가정에서는 보통 이렇게 먹어요 2부 고고씽 한국 속의 한국 곰장어집 주방에서 오줌 누기 욕하고 박수 받기 한국 노래방에서 교수님과 나와 다방 한국에서는 남자들만 축구하나요 길거리의 미확인 물체 내 몸에서 우동 뽑기 송충이는 솔잎을 먹고 살아야 한다 마음까지 알몸이 된 사우나 고고씽 일본 속으로 3 : 일본 추석 고고씽 일본 속으로 4 : 일본에도 칠월 칠석이 있어요 3부 고고씽 한국인도 모르는 한국 내겐 너무 친절한 한국 경찰 달콤 씩씩한 한국 군인 의사 선생님의 왕호기심 여자 목욕탕, 이보다 더 재밌을 수 없다 한국 버스 기사는 외로워 한국 온돌의 위력 술 문화는 역시 한국이 좋아 일본에는 없는 한국의 자리 양보 문화 한국 여자의 시원시원한 성격 남의 일을 내 일처럼 도와주는 정신 고고씽 일본 속으로 5 : 개를 모시는 신기한 신사 고고씽 일본 속으로 6 : 중학교 앞에 있는 담배 자판기 4부 고고씽 서바이벌 한국 지하철에서 만난 알부자 조심하세요, 윗집에 다 들려요 지진을 무서워하지 않는 한국인 무서워요, 한국의 총알택시 일요일의 불청객 정류장에 서지 않는 한국 버스 아줌마는 솥뚜껑이나 운전해라 이빨 빠지는 꿈 주민등록번호가 없는 자의 비애 한국에서 보내는 8월 15일 고고씽 일본 속으로 7 : 일본 온천 여관 고고씽 일본 속으로 8 : 외국인 노동자를 위한 국제 축제 5부 고고씽 사야까와 함께 - 에필로그 사야까의 어린 시절 모습 사야까의 최근 모습 사야까의 친필 에필로그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