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천자문 고사성어 고급편 3

정춘수 | 아울북 | 2009년 02월 09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9,800원

전자책 정가 7,840원

판매가 7,840원

도서소개

『마법천자문 고사성어 고급편 3』은 『마법천자문 고사성어 시리즈』보다 고사성어의 수준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대상은 초등학교 고학년부터 예비 중학생으로, 『마법천자문 고사성어 시리즈』에서 다루지 않았지만 학교 공부에 꼭 필요한 고사성어를 따로 모아 새롭게 이야기와 퀴즈로 구성했습니다. 고사성어 만화 캐릭터도 한 단계 발전시켜 아무리 어려운 고사성어라도 손쉽게 뜻과 쓰임을 이해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마법천자문 고사성어 고급편 3』에서는 이구동성, 구상유취, 함흥차사 같은 어려운 고사성어를 재미있는 캐릭터로 표현했습니다. 두 사람이 동시에 같은 말을 외친다는 뜻의 이구동성은 귀여운 돼지로, 젖내가 날 만큼 어리다는 뜻의 구상유취는 수탉 옷을 입은 병아리로, 한 번 떠나면 소식도 없이 돌아올 줄 모른다는 뜻의 함흥차사는 택배를 배달하는 능청스러운 너구리로 등장합니다. 또 모든 것이 만장일치로 결정되는 만장일치 왕국, 달걀 탑이 아슬아슬하게 쌓여 있는 누란지위 언덕 등 등장 인물이 살고 있는 장소 역시 고사성어 마을입니다. 이렇게 어렵게 느껴지는 고사성어를 이미지화하여 이 책을 읽은 어린이들은 고사성어를 쉽게 이해할 수 있으며, 재미있는 퀴즈를 통해 중학교 수준의 문제에 도전하면서 어휘 실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저자소개

저자 : 정춘수
성균관대학교 국문학과를 나와 동 대학원에서 석사(1993)를 마친 후, 주로 어린이 도서 및 교육용 CD의 기획, 교육 포털 사이트의 콘텐츠 관련 작업을 해 왓다. (주)아이코 및 (주)디그의 기획팀장을 맡았으며, 수학 교육 프로그램 `별나라 수학놀이`, 외국인을 위한 한글 교육 프로그램, 아리수 한글의 광장 사이트와 교구재의 기획 및 집필에 참여했다. 5년전부터 지금까지 줄곧 한자 책만 집필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한 줄로 익히는 초등한자 650』,『한눈에 깨치는 우리아이 처음 한자』,『한자만 좀 알면 과학도 참 쉬워』,『한자 오디세이』 등이 있다. 지금은 제주도에 살고 있다.


그림 : 신영미
신영미 만화가는 1995년 만화잡지 <댕기>에 `그녀의 마음을 사로잡아라`를 발표하면서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주로 톡톡 튀는 재미와 웃음을 선사하는 만화를 그리다가 북유럽 신들의 강인하면서도 인간적인 매력과 흥미진진한 이야기에 이끌려『북유럽 신화』를 소개하게 되었으며 이후 학습 만화를 통해 널리알려지게 된다. 2000년 시공챌린지 만화대사에서 컬러 부문으로 상을 받았다. 주요 작품으로 『신 콩쥐팥쥐 전』『인어의 노래』『달의 선녀』『꿈』『북유럽 신화』『퀴즈천자문 시리즈』 등이 있다.

목차소개

배경 이야기
고사성어 고급편 캐릭터 소개

제1장 하나같이 말이 똑같아! 이구동성(異口同聲)
제2장 입에서 젖내 나는 애송이! 구상유취(口尙乳臭)
제3장 세상에서 제일 예뻐! 절세가인(絶世佳人)
제4장 한 번 가면 소식이 없어! 함흥차사(咸興差使)
제5장 괴로움도 즐거움도 함께해! 동고동락(同苦同樂)
제6장 온몸이 상처투성이! 만신창이(滿身瘡痍)
제7장 녹두처럼 작고 단단해! 녹두장군(綠豆將軍)
제8장 달콤한 입, 뾰족한 벌침! 구밀복검(口蜜腹劍)

정답 및 해설
색인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