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 사회학의 카테고리 - 범우문고 175

막스베베 | 범우사 | 2006년 02월 2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2,800원

전자책 정가 2,500원

판매가 2,500원

도서소개

이 책은 막스 베버의 논문 (이해사회학의 몇몇 범주에 대하여)를 완역한 것이다. 번역 대본으로 사용한 것은 에 수록되어 있는 원문이다.

이 논문은 1913년에 《로고스》지에 처음으로 발표되었는데, 그 무렵의 사정이나 이 논문의 의의에 대해서는, 이 논문의 머리말 및 해설을 참조하기 바란다. 이 머리말은 원문에는 표제에 딸린 각주(脚註)의 형태로 되어 있는데, 그 내용을 고려하여 이러한 형태로 본문 앞으로 가져가기로 한 것이다.

역주는 베버의 다른 저작들과의 관계를 고려하면서, 되도록 상세히 적었으므로 해설과 함께 참고하기 바란다.
번역 기술상, 베버의 긴 원문을 짧은 문장으로 나누어 번역하였다. 이런 이론적인 논문은 그렇게 하는 편이 이해하기 쉬우리라는 역자의 판단 때문이다. 번역할 때에는 역자의 이해와 해석이 포함되지 않을 수 없음은 물론이지만 이 책을 번역하면서 특히 그 점을 충분히 의식하여 역자 나름으로 이해하고 해석해서 번역하였다.

저자소개

(Max Weber)
1864∼1920. 독일의 사회학자. 에르푸르트 출생. 19세기 말에서 20세기에 걸쳐 활동한 사회과학자로서 해박한 지식과 투철한 분석력으로 법학·정치학·경제학·사회학·종교학·역사학 등의 분야에서 뛰어난 업적을 남겼으며, 또 예리한 현실감각으로 당시 뒤져 있던 독일 사회와 정치를 비판하고, 그 근대화에 힘썼다.

목차소개

□ 이 책을 읽는 분에게
□ 옮긴이의 말

1. 이해 사회학의 의미
2. 심리학과의 관계
3. 법해석학과의 관계
4. 게마인샤프트 행위
5. 게젤샤프트 관계와 게젤샤프트 행위
6. 양해 관계
7. 안슈탈트와 단체

□ 해설
□ 연보
▨ 옮긴이 소개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