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록예찬 - 범우문고 161

이양하 | 범우사 | 2006년 02월 2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3,900원

전자책 정가 2,500원

판매가 2,500원

도서소개

우리 수필 문학의 영원한 고전인 '페이터의 산문', '나무', '신록예찬' 등이 수록된 이양하의 대표 수필집. 영문학자로서 그동안 영국의 찰스 램, 월터 페이터 등을 국내에 소개하여 본격적인 현대수필을 개척해온 이양하가 보통 사람들의 신변잡기적인 소재들을 애정어린 시선으로 써내려가고 있다.

그의 수필은 일상의 기쁨과 아름다움으로 가득하다. 자연의 넉넉함과 이웃의 따사로움, 예술의 풍요함이 온후하고 단아한 문체 속에 깃들어 있어 읽는 이의 마음까지 훈훈하게 만든다. 또한 그의 글은 삶에 대한 사색으로 우리를 인도한다. 나무의 미덕이나 5월의 신록에서 인생의 깊이와 삶의 자세를 길어올리고 있다.

저자소개

1904년 평남 강서에서 출생하여 일본 도쿄대학 영문과를 수석 졸업하고 동대학원을 수료하였다. 1930년대 시문학 동인으로 활동하였고, 연희전문대학교, 서울대 문리대 교수를 역임했다. 찰스 램, 월터 페이터 등 외국의 수필 및 그 이론을 도입하여 현대 수필의 개척자로 평가 받았으며, 1963년 타계하였다. 주요 저서로는「이양하 수필집」「나무」「마음과 풍경」등이 있다.

목차소개

▨ 이양하론

나무
신록 예찬
나무의 위의(威儀)
무궁화
봄꿈
조그만 기쁨
봄을 기다리는 마음
일연이
다시 일연이
경이 건이
아버지
어머님의 기억
새해의 결심에 관하여
해방도덕(解放道德)에 관하여
길에 관하여
험구 악담에 관하여
나의 소원
중국 사람의 상술
해는 가고 오는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