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24시간 어떻게 살 것인가 - 범우문고 149

아놀드베넷 | 범우사 | 2006년 02월 24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3,900원

전자책 정가 2,500원

판매가 2,500원

도서소개

사람들은 ‘어떻게 하면 지금보다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을까’ 고민하면서도, 돈을 벌고 활용하는 법을 배우려 할 뿐 시간의 숨겨진 값어치에 관해서는 무심하다. 이 책의 저자는 이러한 문제의 해결을 돈이나 물질에서가 아닌 ‘시간’에서 찾는다. 일상에서 사고를 집중시킴으로써 얻을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 자기성찰의 중요성, 사물을 보는 안목 등을 담았다.

저자소개

(Arnuld Bennet)
언론인, 소설가, 극작가, 평론가인 아놀드 베넷(1867-1931)은 영국 스태포드셔 핸리에서 변호사의 아들로 태어났다. 아버지의 변호사 사무실 서기로 일하면서 유명 문예지에 작품을 게재하기 시박했으며, 1893년에는 여성잡지 '우먼(Woman)'의 편집자가 되었다. 1898년에 그의 첫 소설 「북쪽에서 온 사나이(A man from north)」를 발표했고, 이 작품이 대중적인 성공을 거두자 전업작가로서 글쓰기에 전념하였다. 1903년부터 1912년까지 파리에서 생활한 베넷은 프랑스 사실주의 작가들과 유물론의 영향을 받아 사실주의 기법에 충실한 작품을 썼다. 그의 작품 「다섯 도시의 안나(Anna of The Five Towns)」「늙은 아내들 이야기(The Old Wives' Tale)」등은 영국 사실주의문학의 걸작으로 인정받았으며 상업적으로도 성공을 거두었다. 그의 작품들은 영화와 TV 시리즈물로도 제작되어 여러 차례 방영되었다. 1921년 설립된 펜클러 초창기 멤버로 활동한 그는 평론가로서도 선각자적인 면모를 드러내 헤밍웨이, 제임스 조이스, D. H. 로렌스, 윌리엄 포그너 등과 같은 신인 작가들의 재능을 높이 평가하고 널리 알리기도 했다.

목차소개

이 책을 읽는 분에게

서문 '시간'의 재발견
1장 하루하루가 기적을 낳는다
2장 본업 이외에 지적 호기심을 만족시키는 일을 가져라
3장 24시간을 최대한으로 만드는 마음의 준비
4장 심신 배양을 위한 하루 속의 또 다른 하루
5장 하루 90분은 마음을 닦는 시간으로
6장 활기 찬 일주일을 만드는 비결
7장 사고를 집중하는 한때를 가진다
8장 자기 성찰의 시간을 가져라
9장 '지적 에너지'는 어떻게 생기는가
10장 사물을 보는 안목을 기를 것
11장 독서를 좋아하는 당신에게
12장 지갑에는 신품 24시간이 채워져 있다

옮긴이 약력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