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랭클린 자서전

벤자민 프랭클린 | 느낌이있는책 | 2007년 09월 1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9,000원

전자책 정가 4,500원

판매가 4,500원

도서소개

미국 건국의 아버지이자 정치가, 인쇄업자, 저술가, 발명가, 과학자, 사회사업가로서 다방면에 남다른 업적을 남긴 벤자민 프랭클린이 저술한 《프랭클린 자서전》은 나를 발전시키고자 하는 젊은이, 성공을 쟁취하고 싶은 젊은이, 미국이 태동되던 시대의 역사를 알고 싶어 하는 젊은이, 그 모든 이들에게 훌륭한 교과서가 될 것이다.

저자소개

미국철학협회의 창립과 피뢰침의 발명, 미국 독립선언서의 초안을 잡고 초대 프랑스 대사로 파견되는 등 실로 다양한 업적을 남겼다. 이처럼 프랭클린이 정치·사회·과학·문학 등의 방면에서 ‘최초’를 기록한 것은 이루 헤아리기 힘들 정도지만, 그의 묘비에는 ‘인쇄인 프랭클린B. Franklin, printer’이라고만 남길 만큼 소박한 삶을 살았다.
칼 마르크스는 프랭클린을 가리켜 ‘신대륙 최초의 위대한 경제학자’라고 평했다. 보스턴의 가난한 집안에서 태어나 정규교육이라고는 2년밖에 받지 못했지만, 그는 열두 살에 인쇄공으로 사회에 첫발을 내디딘 이래 철저한 자기관리와 시간관리를 통해 스스로 성공할 수 있었다. 끊임없는 자기성찰과 계발, 선하고 덕 있는 삶을 통해 행복에 이르고자 했던 그의 가르침은 ‘성공학 계보의 원점’이라고 할 만하다. 그가 제시한 ‘13가지 덕목’이 미국 정신의 근간을 이루었다는 것 외에도 그의 삶은 비즈니스의 성공, 부를 쌓고 행복한 삶에 이르는 원칙을 우리에게 보여 준다. 그의 사후에 출판된 <자서전Autobiography> 은 미국 산문문학 중 일품으로 꼽히며, 100달러 지폐에는 그의 초상화가 실려 있다. 프랭클린이 세상을 떠난 지 200년이 넘었지만, 오늘날 프랭클린은 미국 역사상 가장 위대한 인물 중 한 명으로 평가받는다.

역자소개

서울에서 태어나 대학을 다니던 중 영국으로 건너가 랭커스터대학교에서 비교문학을 연구했다. 현재 영국에 거주하면서 번역가로 일하는 틈틈이 영국 문화를 한국에 소개하는 자유기고가로 활동하고 있다. 역서로는 『프랭클린 자서전』,『사람으로 산다는 것』,『동물농장』 등이 있다.

목차소개

독자들에게



제1장 사랑하는 아들에게

1 어린 시절

2 수습공 벤자민

3 필라델피아에서의 새 출발

4 달콤한 유혹

5 친구들

6 첫 번째 항해

7 런던에서의 1년 반

8 새로운 시작

9 성공의 조짐



제2장 완전한 인격을 위하여

1 모두를 위한 사업

2 나를 만들기 위한 계획



제3장 성공을 향하여

1 내일을 위한 준비

2 펜의 힘

3 우리는 우리가 지켜야 한다

4 인재를 키우는 요람

5 행복은 횡재로 얻어지지 않는다

6 세상을 둘러보라

7 펜 대신 총을 들고

8 하늘로 연을 날리다

9 무능한 지휘관은 사태를 악화시킨다

10 의회의 대표로서



프랭클린 연보

《프랭클린 자선전》의 역사

프랭클린 어록 1

프랭클린 어록 2

프랭클린의 13 덕목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