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의 반항 - 범우문고 75

헨리데이비드소로 | 범우사 | 2006년 02월 27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3,900원

전자책 정가 2,500원

판매가 2,500원

도서소개

끝으로 이 책은 Henry D. Thoreau : Selected Writings on Nature and Liberty, edited by Oscar Cargil을 대본으로 하여번역한 것임을 밝혀 둔다. 원래 이 책에는 몇 편의 시와 편지도 들어 있고, 《콩코드강과 메리맥강에서의 일주일》에서 발췌한 '일요일'이라는 긴 에세이도 수록되어 있으나 여기에서는 빼기로 했다. 그의 글은 미문이고 또한 심오한 사상을 담고 있으면서도 어디까지나 미국의 자연을 예찬하고 있어서 미국의 자연을 잘 모르는 사람에게는 지루하다는 느낌을 주는 것이 흠일 듯하다. '일요일'을 빼고 《산보》를 상당량을 생략한 것도 이러한 점에 유의했기 때문이다. 또한 그 배열에 있어서는 출판된 순서에 따랐다.

저자소개

(Henry David Thoreau)1817년 7월 12일 매사추세츠 주의 콩코드에서 태어났다. 그는 어려서부터 생각이 깊었으며 아름다운 콩코드에서 태어난 것을 무엇보다 큰 행운으로 여겼다. 하버드 대학을 졸업했으나 부와 명성을 쫓는 화려한 생활을 따르지 않고 고향으로 돌아와 자연 속에서 글을 쓰며 인생을 보냈다.

소로우는 생전에 자신의 저술로 어떤 경제적인 성공이나 명성을 얻지 못했지만 월든 호숫가에서 통나무집을 짓고 생활한 2년간의 경험을 기록한 「월든」은 19세기에 쓰여진 가장 중요한 책들 중의 하나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인두세 납부를 거부하여 수감되었던 사건을 통해 개인의 자유에 대한 국가 권력의 의미를 깊이 성찰한 「시민의 불복종」은 세계의 역사를 바꾼 책으로 꼽히고 있다.

이렇게 그의 문화적, 사상적 영향력은 날로 커지고 있으며 요즘에 와서는 19세기를 살았지만 21세기적인 환경의식을 지녔던 사람으로 새삼 주목받고 있다. 1862년 5월 6일, 결핵으로 44세의 나이에 눈을 감았다.

목차소개

□ 이 책을 읽는 분에게

시민의 반항
나는 어디서 무엇을 위해 살았는가
산보
난파

□ 시민의 반항과 간디의 '사탸그라하'
□ 연 보
저저소개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