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독한 당신을 위하여 - 범우문고 15

루이제린저 | 범우사 | 2006년 02월 1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3,900원

전자책 정가 2,500원

판매가 2,500원

도서소개

인생의 여러 가지 문제에 관한 글을 쓸 때면 마치 다른 사람들에게 그들의 생활 영위법에 대한 충언을 줄 권위와 권리가 있는 것 같은 태도를 취합니다. 물론 제가 다른 많은 사람들보다 인생-즉 정신적인 인생-에 관하여 더 많이 알고 있지 못하다고 말한다면, 그것은 진실이 아닌 과장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수십 년을 두고 식물에 관한 생명 조건 연구에 몰두해 온 분이라면 생물학자 아닌 여러 사람보다는 이에 관해 더 많이 알고 있을 것입니다. 어릴 때부터 인간 본질에 관해 연구하는 사람이라면 그야말로 '전문가'임에 틀림없습니다. 그런데 이런 사람이 자기 직업으로서 뿐만 아니라 공부를 통해 인간을 탐구 발견하며 인간 존재를 체험해 보는 것, 다시 말해 인생의 갖은 어려움을 몸으로, 신경으로, 마음으로, 정으로 속속들이 알았다면 그때는 인생을 성취할 수 있도록 다른 사람을 도울 수 있을 그 무엇을 말할 능력이 생길 겁니다.

저자소개

1911년 독일 출생으로, 독실한 기독교 가정에서 성장했다. 1940년 처녀작이자 출세작인 <파문>으로 주목을 받게 된다. 이후 반나치 활동으로 투옥되고 사형선고를 받았으나 1945년 석방되었다. 1950년 발표한 <생의 한가운데>는 사랑의 본질적인 의미를 탐구한 작품으로 전후 독일문화에 활력을 불어넣었으며 린저의 작가적 기반을 다지는 역할을 했다. 린저는 억압받는 민족에 관심을 기울여 북한을 여러 번 방문했으며 작곡가 윤이상과의 대담록도 펴 내는 등 사회비판적이며 휴머니즘적인 세계관을 표명했다. 전후 독일의 가장 뛰어난 산문작가로 평가 받고 있으며 이번에 낸 신간소설 <개 형제>는 세상에 대한 평화와 사랑을 개의 눈을 통해 바라보고 있는 작품이다.

목차소개

이 책을 읽는 분에게
독자에게 보내는 편지

용 서
인 품
기 만
인 내
양 심
우울증 환자

침 묵
사 랑
분 노
순 결
만 족
복 종
죽 음
친 구
질투
에고이스 
불안
자아에 대한 인식
고독에서 벗어나는 길

연 보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