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국ㆍ천우학 - 사르비아총서 505

가와바타야스나리 | 범우사 | 2006년 02월 1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6,000원

전자책 정가 4,500원

판매가 4,500원

도서소개

설국도쿄 태생의 시마무라가 설국(雪國)의 기생 고마코에게 끌려서 설국의 온천장을 세 번이나 찾아가는 이야기이다. 에치고 유자와를 무대로 한 설국의 풍물을 배경삼아 함축성 있는 관능적인 묘사가 탁월한 작품이며 시마무라를 통한 비정(非情)의 눈이 빛나고 있다. 근대 서정문학의 대표작으로서 노벨문학상 수상작이다. 천우학1952년 일본 예술원상을 수상한 작품이다. 도자기에 얽힌 사연을 인간세계의 초현실적인 미적세계로 연관지으며 이야기를 전개해 간다. 기쿠지라는 청년이 아버지의 옛 여자였던 두 중년 여성을 만나게 된다.

저자소개

(1899∼1972) 일본의 소설가. 어려서 부모를 여의고 고아가 되었다. 육친과의 사별과 병약한 체질은 그의 문학과 생에 대한 강한 의혹과 그늘을 던져주었다. 동경제국대학 국문과를 졸업하고 1924년 「문예시대」를 창간하여 신감각파의 기수가 되었으며 「이즈(伊豆)의 무희(舞姬)」 등으로 작가적 지위를 확립하였다. 특히 이 작품은 현실의 추악함을 배격하고 사춘기의 청순한 연정을 서정적으로 완벽하게 묘사한 초기의 대표작이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문단의 주목을 끈 작품은 「설국」으로서 이 작품은 비현실의 세계에서만 존재할 수 있는 순일한 미의 구축에 성공하였고, 가와바타의 문학세계의 최고봉이라 할 수 있는 작품이다. 이 외의 작품으로 「센바즈루(千羽鶴)」「산의 소리」「잠자는 미녀」「고도(古都)」 등이 있다.

목차소개

설국(雪國) 센바즈루(千羽鶴) 숲속의 저녁 해 백자(白瓷) 어머니의 입술연지 포개진 병 나미치도리(波千鳥) 여행의 이별 신가정 이즈(伊豆)의 무희(舞姬) ■작품해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