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 사기 3 : 통일천하

김병총 | 문예출판사 | 2017년 03월 2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2,000원

전자책 정가 7,200원

판매가 7,200원

도서소개

서양에 헤로도토스가 있다면 동양에는 사마천이 있다!

역사서이고 철학서이며 또한 불후의 문학작품인 사마천의 『사기』! 이번에 문예출판사에서는 그동안 독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으나 한동안 절판되었던 김병총의 『소설 사기』 를 새로이 펴냈다. 소설 사기』 는 사마천의 방대한 저술 중에서 가장 재미있고 유익한 부분만을 추려 춘추전국시대부터 전한(前漢)대에 이르기까지의 역사를 한 호흡으로 그려낸 작품이다. 그동안 단편적으로는 소개가 되었으나, 사마천의 『사기』를 전면적으로 소설화한 것은 이 책이 처음이다.

이 책을 읽으면 응축된 간결한 필치와 탄탄한 구성력으로 사기에 담긴 심오한 의미를 재미있게 펼쳐나간 작가의 역량에 감탄하게 된다. 변화무쌍한 시대를 살아가는 방법과 역사적 교훈과 난세를 헤쳐나갈 수 있는 경세지략이 이 책에 가득 담겨 있다. 또한 당대를 살았던 수많은 파란만장한 사람들의 삶을 조명하고 있는 『소설 사기』는 인간관계와 사회생활을 할 때의 올바른 처세법, 진정한 리더상, 신의를 지키는 법, 신뢰할 수 있는 사람을 구별하는 법, 어려움 속에서 믿음을 지켜나가는 법 등 인간에 바탕을 두고, 역사를 통해 오늘날 인간 삶의 더 나은 방향을 모색하고 있다.

당시 상황에 대한 배경지식이 있는 사람이라면 더 흥미롭게 읽을 수 있겠지만 그렇지 않더라도 중학생 정도의 지식이면 충분히 읽을 수 있도록 쉽게 쓰였으며, 역사물, 장르물, 무협소설 등에 관심이 있는 독자 누구라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이다.

■ 『사기』의 저자 사마천은?

역사의 아버지라 불리는 사마천은 중국 전한시대 사람으로 남성 최대의 치욕스러운 형벌 궁형을 받았으나 이에 꺾이지 않고 집필 19년 만에 52만 6천 500자로 된 『사기』 130권을 완성했다. 『사기』는 상고의 황제에서부터 전한의 무제에 이르기까지 2천 몇백 년에 걸친 역사를 기록한 역사서이자 철학서인 동시에 과학서이며, 오묘하기 그지없는 불후의 문학작품이기도 하다.

『사기』에는 ‘온갖’ 인간들이 모두 등장한다. 황제와 성현과 명재상과 명장이 등장하고, 지사와 재벌과 열사가 나오고, 문호와 학자와 정객과 자객, 협객, 해학가, 검객, 점술가, 깡패, 도둑, 남색, 사기꾼까지 나온다. 이들은 모두가 일류들이며, 표독하기 이를 데 없는 황후, 절세의 경국지색도 등장하다. 이처럼 어떤 유형의 인간이든 모두 등장한다는 것에 『사기』의 의미가 있다. 따라서 『사기』는 권력자가 읽으면 지배의 원리와 기술을 배우게 되고, 반역자가 읽으면 저항의 논리와 전술을 배우게 된다는 말이 있다. 특히 은둔자가 읽으면 인생의 숭고한 허무를 감지하게 되는 책이기도 하다.

저자소개

김병총
1939년 마산 출생으로, 고려대학교 철학과와 동대학 교육대학원을 졸업했다. 1957년 동아일보 신춘문예를 통해 동화 「연과 얼굴과」로 등단했으며, 1974년 「문학사상」 제1회 신인상에 단편 「빨간 우산」이 당선되었다. 「검은 휘파람」「칼과 이슬」「달빛 자르기」「대검자」 등 ‘한국무예소설’의 큰 줄기를 이루는 작품들을 다수 발표했으며, 베스트셀러 「내일은 비」 외 40여 권의 저작이 있다.

목차소개

1권 춘추전국
책 머리에

1. 여불위의 기화
2. 원교근공
3. 맹상군의 식객
4. 사공자이야기
5. 고름을 빨아주는 장군
6. 여불위의 영욕
7. 시기와 음모
8. 화씨지벽
9. 자객
10. 백전노장
11. 천하통일
12. 몽염형제

2권 천하대란
1. 억울한 죽음
2. 천하의 모사꾼
3. 유방의 등장
4. 역발산기개세, 항우
5. 장량과 한신
6. 원한
7. 항우냐 유방이냐
8. 간교한 자의 최후
9. 죽음의 연회
10. 한신의 계략
11. 배수진
12. 오리무중
13. 한신의 결단

3권 통일천하
1. 반간계
2. 대치국면
3. 사면초가
4. 새로운 태양
5. 토사구팽
6. 평정 이후
7. 불신
8. 여태후의 비수
9. 선택
10. 여씨천하
11. 되찾은 황제위
12. 반역의 상
13. 징후
14. 칠국반란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