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의 eBook <2018 특수대학으로 가는 길>은 교육전문매체 베리타스알파가 경찰대학 육군사관학교 공군사관학교 해군사관학교 국군간호사관학교 등 특수대학들의 입시를 분석해 모은 입시전략서입니다. 그간 잘 알려지지 않았던 각 특수대학 입학의 지름길을 치밀한 전형계획 분석을 통해 세밀하게 알아봅니다.
특수대학은 수시6회제한에서 벗어나 일반대학과 중복지원이 가능합니다. 특수대학에 지원했다 하더라도 일반대학 수시6회지원이 가능하지요. 과거엔 특수대학간 중복지원도 가능했지만,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경찰대학 1차시험 일정이 사관학교 일정과 겹치면서 중복지원은 불가합니다. 올해 1차시험은 7월29일로 경찰대학과 사관학교가 동일한 일자에 시행됩니다.
특수대학은 등록금 기숙사비 식비 등 학비를 전액 면제하는 특징도 있습니다. 다만 진로를 변경하면 곤란합니다. 경찰대학의 경우 교육과정 이수 후 6년의 의무복무를 수행해야 하며, 의무복무기간을 위반하고 다른 직업을 택하거나 로스쿨 진학을 선택하는 경우 지원받았던 혜택을 실비로 상환해야 합니다. 지원 전에 확고한 의지를 갖고 있는지 재확인할 필요가 있는 셈이지요.
의지를 확인했다면, 베리타스알파의 eBook <2018 특수대학으로 가는 길>을 통해 2018 특수대학 입시진열을 가다듬어 봅시다. 대한민국 최고의 교육전문매체 베리타스알파의 철저한 전형계획분석을 통해 스스로의 노력을 통해 원하는 대학에 합격하는 학생들이 늘어나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