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행전

최경옥 | 넥서스 CROSS | 2015년 01월 2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2,500원

전자책 정가 7,500원

판매가 7,500원

도서소개

구체적 삶의 현장에서 길어 올린

귀납적 선교학

아메리칸 드림에서 킹덤 드림으로 꿈이 바뀐 사람들을 만나자
그들이 사는 이유를 보고 우리가 사는 이유를 찾자



이 책 《선교행전》은 선교적 교회를 꿈꾸는 LA 또감사교회의 선교 기록이다. 300여 명의 교인이 모이는, 이제 창립 10주년을 맞은 이민 교회 성도들을 통해, 하나님께서 행하신 선교 이야기를 생생하게 기록했다. 이 땅에서 순례자와 같은 삶을 살아가는 이민자들이 주님을 사랑해서 최선을 다해 섬겨온 이야기라 할 수 있다.

또감사교회는 처음부터 선교하는 교회였다. 한국의 IMF 사태로 세계에 파송된 한국인 선교사의 사역이 위태롭게 되자 그들을 돕기 위해 모인 감사기도회가 이 교회의 전신이다. 아메리칸 드림을 좇아 미국으로 이민한 사람들이 선교를 통해 배우고 자라 하나님나라의 단단한 밀알들이 되어 가는 이 이야기는 우리가 사는 이유를 다시 묻게 한다.

옥스퍼드 선교대학원 원장인 마원석 교수는 이 책을 다음과 같이 평한다.

《선교행전》은 선교적 교회를 향한 심오하고도 재미있는 교과서다. 이천년이란 세월이 무색할 만큼 이 책에 기록된 이야기와 생각은 거침없는 사도행전의 연속이다. 아메리칸 드림을 좇아 새벽부터 밤늦게까지 억척같이 일하는 이민자들에게 성령께서는 하나님 나라를 향한 원대한 ‘킹덤 드림’(Kingdom Dream)을 불어넣으셨다.
그리스도의 몸인 교회는 처음부터 끝까지 ‘선교’다. 요즘 유행어가 된 ‘선교적 교회’라는 말이 서글프고도 신학적으로 어정쩡한 이유가 바로 거기에 있다. 교회가 본질을 잃어버려 ‘선교적’이라는 수식어를 붙여야 하는 상황이 말이다. 그러기에 신학적으로 볼 때 ‘보내는 선교사’나 ‘가는 선교사’, ‘비거주 선교사’ 이런 건 변질된 교회 모습에서 생겨난 생소한 말이다. 주의 제자인 우리는 이미 세상으로 보내졌다.

또감사교회의 경험과 거기에서 건져 올린 선교학이 그래서 빛난다. “이젠 왜 그토록 열심히 사업을 해야 하는지 알았습니다”라는 고백은 심오한 선교학적 진리다. “우린 선교 정책이나 전략이 없습니다. 성령의 인도하심을 세심하게 기다립니다”라는 담임 목사의 신학적 고백이 그래서 보석같다. 귀한 이야기들을 한 켜 걷어 내면 ‘모두가 선교의 영웅’이 되도록 이끄는 ‘선교적 리더십’이 나오고, 모두가 열방을 향해 하나님의 초청을 선포하는 ‘만인 선지자론’과 같은 보석이 나온다. 동시에 디아스포라 신학과 ‘세대 간 선교적 연결’과 같은 목회적 선교적 과제들도 나온다. 다음 십 년이 벌써 설레는 그런 책이다.

교회가 살아나고 싱싱하게 나가는 길이 ‘선교적 교회’에 있다고 믿는다면 이 책을 파 보시라. ‘몇 백만 달러’ 같은 숫자에 눈길을 멈추지 말고 무엇이 이 공동체를 이토록 움직였는지 계속 물어 보라. ‘흥분’ 속에서 깊은 성찰이 금방 튀어나올 거다. 보증한다!

저자소개

저자 최경욱

중학교를 졸업하고 미국으로 이민을 갔다. 고등학교 3학년 때 주님을 인격적으로 만났고, 대학생 때는 선교 단체에서 성장하면서 캠퍼스 사역에 열정을 심었다. 대학 3학년 때 선교사로 헌신을 하고, 대학 졸업 후 선교사로 파송받길 원했다. 주위의 권면으로 신학을 공부한 뒤 그는 교단 총회에서 파송받아 필리핀에서 선교 사역을 했다. 선교사로 열정을 가지고 선교를 하는 중 건강에 문제가 생겨 미국으로 돌아올 수밖에 없었다.

미국에 돌아와 선교의 꿈을 품고, 선교적 교회를 꿈꾸며 지금까지 사역하고 있다. 그는 평신도 지도자, 교회 성도와 함께 전 세계 곳곳의 선교지를 직접 방문해 선교의 일을 감당하고 있다. 그는 사랑이 그 무엇보다 강하다는 것을 믿고 살아간다. 부드러운 웃음과 목소리로 많은 이에게 예수님의 심정을 전달하고 있다.

캘리포니아 주립대학에서 심리학을 공부했고, 탈벗 신학대학원과 풀러신학대학원에서 목회학을 공부했다. 현재 또감사선교교회를 담임하고 있다.

아내 김자영 사모와 사이에 아들 찬규를 두고 있다.

목차소개

추천사
프롤로그

Part 1 탄생
chapter 1 선교사 그 자리에 그대로
chapter 2 한동대학교에서 자라는 선교사 자녀들
chapter 3 미친 교회가 시작되다
chapter 4 우리는 선교적 교회다!
chapter 5 또감사선교교회의 파워, 섬김의 영성

Part 2 밀알
chapter 1 선교는 사랑 없이 불가능하다
chapter 2 라헬의 꿈
chapter 3 주유소 직원에서 포에버21회장까지
chapter 4 선교지에 마음을 심는다
chapter 5 우리는 하나님 안에서 열정적인 사람
chapter 6 선교를 통해 알아 가는 아버지의 마음

Part 3 선교_성령의 행전
chapter 1 첫사랑이 된 중국 도문
chapter 2 순교지가 된 A국과 P국
chapter 3 J형제 이야기
chapter 4 굶주림의 땅 북한
chapter 5 선교에 헌신한 아름다운 사역자들
chapter 6 선교는 성령의 행전이다

Part 4 비전
chapter 1 빚을 갚는 선교
chapter 2 선교의 바통을 이어 가다
chapter 3 선교는 모든 믿는 사람의 몫
chapter 4 또감사선교교회의 10년 뒤를 그리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