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볍게 읽는 시간 인문학 : 우주 탄생에서 시간 여행까지 인류와 함께한 시간에 관한 모든 것

리즈 에버스 | 옐로스톤 | 2017년 06월 2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4,800원

전자책 정가 10,500원

판매가 10,500원

도서소개

달력, 시계, 달의 주기, 광년과 시간 여행에 관한, 인류가 다스려온 시간의 역사. 시간이란 과연 무엇일까? 궁금해 하는 사람은 많지만 과학과 철학의 주제인 시간은 이해하기가 쉽지 않다. 그렇지만 시간과 인간은 떼어놓고 생각할 수 없는 운명적 관계이기도 하다. 태어날 때부터 시간이라는 한계 안에서 살아갈 수밖에 없는 인간은 시간의 제약을 넘어서려고 노력하고 시간을 관리하면서 자신의 한계를 넓혀왔다. 그런 노력 속에서 등장한 시간 테크놀로지는 문명이 전개되면서 발전과 진화를 거듭했으며, 달과 날을 구분하는 표준으로 삼았던 태양과 달에서 시작한 자연의 시계는 달력과 시계의 발명으로 이어졌다.

현대에 들어와서 인간이 시간의 한계를 넘어서고자 하는 시도는 더욱 빠르게 전개된다. 인터넷 망을 통한 실시간 정보 교환이 이루어지며 시간의 제약을 넘어선 공간의 확장을 열망하면서 우주 여행에 대한 가능성을 높여가고 있다. 시간을 멈추고 되돌리는 실험을 하면서 시간 여행에도 도전하고 있다. 《가볍게 읽는 시간 인문학》은 이렇게 인류 역사와 함께해온 시간이라는 주제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키워드별로 과학적, 철학적, 문화적으로 접근하는 시도를 한다. 마치 시간 여행처럼 태초부터 시작해 아직 도달하지 않은 미래와 우주까지 가볍게 여행하는 마음으로 펼쳐볼 수 있는 작은 백과사전 같은 책이다.

저자소개

리즈 에버스
리즈 에버스는 시간의 고향이라고 할 수 있는 영국의 런던 그리니치에 살면서 이 책을 썼다. 세상의 온갖 정보에 대한 호기심이 넘치는 정보광으로서 각종 정보를 모아 글을 쓰는 일을 업으로 삼고 있는 전문 필자이다. 문학 분야와 과학 분야에 관심이 많은데 특히 셰익스피어를 좋아해 여러 권의 책을 썼다. 최근작으로 《셰익스피어의 400년 전통 유산》이 있다.

역자소개

오숙은
오숙은은 서울대학교 노어노문학과를 졸업하고 한국 브리태니커 회사에서 백과사전 편찬 작업을 했다. 지금은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며 옮긴 책으로는 《눈의 탄생》, 《최초의 인류》, 《다 빈치, 비트루비우스 인간을 그리다》, 《보이는 것과 보이지 않는 것》, 《당신의 시간을 위한 철학》 등이 있다. 《가볍게 읽는 시간 인문학》을 포함해 시간 3부작을 번역하고 있다.

목차소개

들어가는 말

Chapter 01 시간 이전의 지구
우주 탄생과 지질 시대, 빙하기, 공룡, 최초의 인류가 살던 시대

Chapter 02 시간의 표시
자연의 시계인 태양과 달, 계절, 절기, 달과 날의 주기

Chapter 03 시간의 측정
시간의 등장과 시간을 포착하기 위한 최초의 시계들

Chapter 04 시간 기술의 혁명
시간 계측의 황금시대, 시간 과학, 중세의 시계들

Chapter 05 현대의 시간
표준시의 등장, 패션시계와 첨단의 시간 장치들

Chapter 06 미래의 시간
빨라지는 시간과 속도 경쟁, 시간을 멈추고 되돌리는 시간 여행 실험

Chapter 07 우주의 시간
우주 여행, 웜홀, 블랙홀, 광년, 다중우주

Chapter 08 시간에 관한 생각
삶과 철학에서의 시간과 우리가 시간을 인식하는 방식

찾아보기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