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한양대 가는 길>은 교육전문신문 베리타스알파가 한양대 입시를 집중분석, 수험생과 학부모, 고교교사들에게 제대로 된 정보제공을 위해 제작한 e-Book입니다. 한양대 입학처 관계자들과 직접 만나 정확한 정보를 정돈했다는 데 의미가 있습니다.
수시 전 전형에서 수능최저 철폐, 전형명칭에 충실한 전형방법 등 수험생 부담을 최소화한 입시설계로 ‘착한 대학’의 이미지를 다진 한양대는 입시설계뿐 아니라 정보공개의 차원에서도 정상으로 손꼽힙니다. 입결을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투명하게 공개해온 것은 물론, 설명회는 학교홍보를 배제하고 철저히 일대일 상담으로 진행 ‘마감 없는’ 설명회로 유명합니다.
다만 한양대 학생부종합전형은 자기소개서와 면접 없이 학생부로만 평가, 올해는 학생부교과전형까지 면접을 다시 폐지하면서 고교현장에선 ‘제대로 된 평가’에 대한 의구심이 있던 것도 사실입니다. 베리타스알파는 한양대 입학처장과 입학처 관계자들을 직접 만나고 자료를 분석, 한양대의 ‘착한 학생부위주전형’의 실체를 독자 여러분께 제공하고자 합니다. 입학팀장으로부터 학생부종합전형은 물론 논술전형과 학생부교과전형까지 최근 3년간 입결을 따라가며 2018 한양대로 가는 길도 함께합니다.
구체적인 설명으로 요강엔 밝혀지지 않은 입시의 단면을 꿰뚫고 실제 합격자의 사례를 분석해 실질적 방향을 제시, 무료배포하는 이번 e-Book <2018 한양대로 가는 길>의 발행이 수험생활과 학생지도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