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혜를 찾아서 : 나이 든 어른에게 듣는 행복하게 나이 드는 법

헨리 앨포드 | 디오네 | 2017년 05월 26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7,000원

판매가 7,000원

도서소개

미국의 마흔여섯 중년 남자가 유쾌한 인터뷰 여행을 떠났다. 여행의 목적은 ‘지혜를 찾아서’였다. 그는 지혜(인생의 교훈)를 얻기 위해 나이 드신 어른들을 찾아가 대화하고 진지하게 연구하였다. 이를 통해 통찰력과 노하우가 쌓인 나이 드신 어른들의 마음과 영혼을 들여다보게 되었다.

그리고 그 기록들을 모아 『지혜를 찾아서』라는 결과물을 만들어 냈다. 헨리 앨포드는 이 책을 통해 우리가 앞으로 자기 자신을 어떻게 사랑해야 할지, 쏜살같은 행복의 순간들을 어떻게 붙잡아야 할지, 그리고 남은 삶을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 스스로에게 물어보도록 용기를 주고 있다.

저자소개

지은이
헨리 앨포드
저널리스트이자 작가이다.
1962년 미국 매사추세츠 주 우스터에서 태어났다. 영재대학으로 불리는 바드 칼리지를 거쳐 뉴욕대학을 졸업했으며, 3년간 영화 캐스팅 디렉터로 일했다.
1994년 『지방 자치 단체의 속박Municipal Bondage』이라는 작품으로 작가로 데뷔했으며, 이후 『빅 키스Big Kiss』 『지혜를 찾아서How To Live』 『그 일을 관둔다고 당신이 죽기라도 하냐?Would It Kill You To Stop Doing That?』 등을 통해 작가로서 명성을 쌓았다. 특히 두 번째 작품인 『빅 키스』를 통해 미국 최고의 유머 작품에 수여하는 서버 프라이즈를 수상하기도 하였다.
현재는「뉴욕 타임스」와 『베니티 페어』의 정기 기고자로, 또 미국의 대중 월간지 『스파이』의 전속 필자로도 활동하고 있다. 그리고 『뉴요커』 『지큐』『하퍼스 바자』『파리 리뷰』 등에도 꾸준히 글을 쓰고 있다.


옮긴이
유중
경희대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하고, 경희대 대학원에서 정치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번역서로는 『국가는 회사가 아니다』『사랑은 어떻게 시작하여 사라지는가』(공역)『태양 지놈 그리고 인터넷』『중도란 무엇인가』『하룻밤에 읽는 법구경』 등이 있으며, 저서로는 『정치란 무엇인가』 『각인각색 심리 이야기』『선한 사람들을 위한 성공 교과서』가 있다.

목차소개

추천의 글
감사의 글

제1부 어떻게 지혜를 찾을 것인가
1. 나이 든 어른들에게 묻고 또 묻다
2. 지혜란 무엇인가
3. 지혜를 캔버스에 담는 최선의 방법

제2부 어떻게 살 것인가
4. 인생은 쥐가 큰 치즈를 먹는 방식과 같다
5. 세상에는 오직 하나의 시만 있을 뿐
6. 당신이 지금 내리는 결정
7. 더 좋아하는 그 무언가를 하라
8. 결혼 생활은 가능성의 예술
9. 그가 쓰레기통을 뒤지는 이유
10. 낙관주의가 당신을 만든다
11. 지금, 지금 …… 항상
12. 삶의 끝에 이르면 어떤 기분이 들까?
13. 기차가 그 선로를 달리는 한, 나는 내 길을 걸어갈 것이다

에필로그 “지금 난 정말 행복해”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