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 카미노 레알 위에서

백주호,김학준 | 좋은땅 | 2017년 05월 19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7,200원

판매가 7,200원

도서소개

대부분의 사람들은 미션을 임무, 사명 등의 뜻으로만 알고 있을 것이다. 그러나 『엘 카미노 레알 위에서』(좋은땅 펴냄) 말하는 미션은 임무라는 뜻이 아닌 가톨릭의 종교시설을 뜻한다. 콜럼버스의 신대륙 발견 이후 스페인 제국은 현재 브라질 영토인 부분을 제외한 신대륙 전체에 대한 권리를 주장하며 확실하게 자신의 영토로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이때 바로 미션이, 그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아메리카 대륙에 설립되기 시작한 것이다. 미션은 가톨릭을 원주민들에게 전파하기 위해 만든 시설이자 스페인 제국이 식민지를 운영하는 하나의 제도이자 정책이었다. 독자들은 이 책을 통해 250년 전 미국 땅에 처음 정착하기 시작한 스페인 신부들의 자취를 알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백주호

만 5세의 나이로 가족을 따라 해외 생활을 시작한 저자는, 다니던 국제학교에서 뮤지컬 ‘신데렐라’의 왕 역을 맡으며 실제로 왕이 되길 꿈꿨다. 얼마 후 우리나라에 더 이상 왕이 없다는 사실에 놀랐지만, 한국으로 돌아와 한 분야의 올바른 리더가 되기를 바랐다. 하지만 별다른 노력 없이는 리더는커녕 아무것도 아닌 존재가 될 것 같은 위기의식 때문에 일단 배워보자라는 마음으로 다양한 경험을 쌓으며 관심분야를 공부하고 있다. 부산외국어대학교에서 인문학을 공부한 후, 현재 호주 퀸즈랜드 대학교에서 평화분쟁학과 지리학을 전공하고 있다.

김학준

논산 대건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부산외국어대학교 파이데이아 창의인재학과에 재학 중이다. 세상에 하고 싶은 것이 너무 많아 인문학을 전공하고 있으며, 요즘에는 영화에 빠져있다. 본인 글이 책으로 나오는 것은, 잦은 전학경험을 바탕으로 쓴 단편소설 <<전학의 달인>>이후 두 번째이다. “여행은 언제나 돈의 문제가 아니라 용기의 문제다.”라는 파울로 코엘료의 글에 감명받아, 해외봉사·워홀·해외탐방· 배낭여행·국토대장정 등 다양한 방법으로 국내외를 여행했다. 그리고 현재는 잭 케루악의 <<길 위에서>>를 읽고 계획한 미국횡단여행을 앞두고 있다.

목차소개

프롤로그8


◀I 미션▶ 샌디에이고 데 알카라13
◀II 미션▶ 샌루이스 레이 데 프랜시아27
◀III 미션▶ 샌후안 카피스트라노41
◀IV 미션▶ 샌가브리엘 아르칸젤57
◀V 미션▶ 샌페르난도 레이 데 에스파냐71
◀VI 미션▶ 샌부에나벤투라85
◀VII 미션▶ 산타바바라97
◀VIII 미션▶ 산타이네즈111
◀IX 미션▶ 라 프리시마 컨셉션125
◀X 미션▶ 샌루이스 오비스포 데 톨로사139
◀XI 미션▶ 샌미구엘 아르칸젤153
◀XII 미션▶ 샌안토니오 데 파두아167
◀XIII 미션▶ 누에스트라 세뇨라 데 라 솔레다드181
◀XIV 미션▶ 샌카를로스 보로메오 데 카르멜로193
◀XV 미션▶ 샌후안 바티스타207
◀XVI 미션▶ 산타크루즈219
◀XVII 미션▶ 산타클라라231
◀XVIII 미션▶ 샌호세243
◀XIX 미션▶ 샌프란시스코 데 아시시255
◀XX 미션▶ 샌라파엘 아르칸젤269
◀XXI 미션▶ 샌프란시스코 솔라노283

에필로그 297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