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성균관대 가는 길>은 교육전문신문 베리타스알파가 성균관대 입시를 집중분석, 수험생과 학부모, 고교교사들에게 제대로 된 정보제공을 위해 제작한 e-Book입니다. 성대 입학처 관계자들과 직접 만나 정확한 정보를 정돈했다는 데 의미가 있습니다.
삼성그룹의 20년 투자 이후 ‘상전벽해’한 성대는 2018학년을 기점으로 수험생 친화적 행보를 보이며 ‘환골탈태’ 중입니다. 2015년에 실시한 2016학년 수시 합격자 예비번호를 부여하기 시작한 데 이어 2018학년엔 특기자전형으로 오해받던 과학인재전형을 과감히 폐지하고 학종을 확대, 학종선도의 서울대에 이어 학종시대의 장을 연 역할을 했을 뿐 아니라 과거 학교홍보중심이던 입시설명회를 홍보를 배제하고 입학정보를 최대한 알리는 실질적 수요자 중심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베리타스알파의 e-Book <2018 성균관대 가는 길>은 성대 입시를 한눈에 이해하도록 일목요연하게 정리된 입시분석 코너 외에 그간 베일에 가렸던 2년간 모집단위별 경쟁률 충원률, 계열별 실질경쟁률 합격내신 등 성대 수시입결을 따라가며 2018 성대 가는 길을 함께합니다. ‘다양한 기회’에 방점을 찍은 성대의 학종 논술 지형을 꿰뚫어보고, 신설 소프트웨어과학인재의 전형방법도 살펴봅니다.
요강엔 밝혀지지 않은 입시의 단면을 꿰뚫고 2년간의 입결을 분석해 실질적 방향을 제시, 무료배포하는 이번 e-Book <2018 성균관대 가는 길>의 발행이 수험생활과 학생지도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