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패한 개혁의 역사 - 신돈 조광조 정조 대원군 고종

역사문제연구소 | 역사비평사 | 1997년 10월 3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7,000원

전자책 정가 4,900원

판매가 4,900원

도서소개

역사 속의 '실패한 개혁의 역사'를 담은 책이다. 역사문제연구소의 '한국사 교실' 강좌 내용을 묶은 것이다. 고려 말기의 신돈, 조선중기의 조광조와 정조, 대원군과 고종을 '개혁을 추진했던' 인물로 선정해 그 내용과 결과, 실패 살펴보며, 한국사의 긴 호흡속에서 진정한 개혁의 의미를 모색하고 있다. '강의'의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하고자 문장은 구어체로 그대로 살렸으며, 각 글의 뒤에는 강의 후에 나온 청중의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실어 강의에 대한 이해를 더욱 풍부하게 하는 데 보탬이 되도록 하였다. 또 더 자세한 이해를 원하는 분들을 위하여 해당 주제와 관련된 연구 논문이나 저서들 중에서 일반 독자들이 비교적 쉽게 접할 수 있는 내용을 몇 편씩 골라 참고문헌으로 달아 두었다.

목차소개

책을 펴내면서 공민왕이 신돈을 앞장 세운 까닭은 조광조-실패했지만 성공한 개혁 진보적 개혁을 꿈꾸면서 보수적 개혁을 추진한 정조 시대를 잘못 만난 대원군, 그의 실상과 허상 고종과 대한제국의 개혁-생존을 위한 안간힘 총질의 : 역사의 진보와 성공한 개혁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