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 안에서 누구와 함께 춤을 출까?

윤문원 | 새로운사람들 | 2003년 04월 24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8,000원

전자책 정가 3,200원

판매가 3,200원

도서소개

이 책은 “그 당근을 누구에게 먼저 먹여 줄 것인가?” 하는 조직 관리의 노하우, 더 나아가 삶의 지혜를 알려주는 책이다. 여기에 실린 글은 우리가 보고 겪을 수 있는 열다섯 가지의 에피소드에서 작은 교훈이 들어있다. <누구를 먼저 잘라야 하나>는 일을 대하는 태도에 있어서의 인간형을 단적인 네 가지 유형으로 분류해본 것이다.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지식정보화 사회에서는 얼마나 열심히 하느냐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어떤 자세로 어떻게 하느냐가 중요하다. <영창 대 포상휴가>는 조직의 전형인 군대에서의 지휘 사례를 통하여 리더는 어떤 태도로 조직을 이끌어야 하는가를 살펴보고자 하였다. <동네 중국집>은 빈 그릇 수거를 통하여 자동 체크 기능의 중요성을 강조하고자 하였다. <'1인분 얼마' 대 '한 사람 당 얼마'>는 '숫자'와 '시간' 관리의 중요성을 다루고 있다. <폐병ㆍ중풍 환자의 섹스 욕구>는 건강이라는 위기가 왔을 때 이를 극복하기 위한 내부적인 에너지를 관리하지 못했을 때 죽음에 이른다는 비유를 통하여 위기관리의 중요성을 나타내고 있다. <'이미 알고 있어' 대 '그런 일이 있었어?'>는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어떠한 태도로 임해야 하는가를 표현하고 있다. <바쁜 일에 계속 바쁘십시오>는 성인들의 교육 과정의 사례를 보여주고 있다. <버스 안에서 누구와 함께 춤을 출까>는일상 업무가 아닌 비공식 모임에서 리더는 어떤 자세와 태도를 보여야 하는가를 살펴보고자 하였다. <원가 이하로 팔며 큰 이익을 남긴다>는 발상의 전환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강조하고 있다. <이 사과는 맛이 없습니다>는 객관성을 유지하고 솔직한 자세의 중요성을 나타내고 있다. <도와 줄 것이 뭐 없나요>는 '기존 고객'에게 많은 정성을 베풀고 '떠난 고객'에게 지속적인 관심을 쏟으면서 인간관계가 돈독하게 되고 복원되는 과정을 보여주고 있다. <성님, 구경이나 한번 하세요!>는 복잡다단한 현대의 인간관계에서 호칭의 중요성을 짚어보고자 하였다. <뿌듯한 느낌이 듭니다>는 이 책의 결론에 해당하는 부분이다. 리더십을 발휘하여 조직을 성공적으로 이끈 주인공을 통하여 그동안 일어났던 변화의 바람을 어떻게 지속적으로 관리해야 하는지를 나타내고 있다.

저자소개

부산고등학교를 졸업하고 한양대학교에서 정치외교학을 전공했다. 국회 입법보좌관으로 일했으며, 공직선거에도 여러 차례 출마했다. 현재 IT 기업인 (주)FCC Network 대표이사로 재직 중이다. 디지털 영상 작가협회 100인 영상작가위원장으로 문화적인 활동과 함께 21세기 안산 발전연구소를 운영하면서 대한민국 발전과 사회 개혁을 위한 고민을 하고 있다. 저서로는 한국사회를 비판하고 대안을 제시한 『속 시원합니다』(새로운사람들, 1999년), 대한출판문화협회가 선정한 이달의 청소년도서인 『애수에서 글래디에이터까지』(노블웍스, 2001년),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 선정 청소년도서인『아버지의 술잔에는 눈물이 절반이다』(새로운사람들, 2002년) 삶의 지혜와 조직 관리의 노하우를 담은『버스 안에서 누구와 함께 춤을 출까)』(새로운사람들, 2003) 이 땅 어머니들의 거친 손등에 대한 찬가 『어머니의 젖내음이 그립습니다』(새로운사람들, 2003) 등이 있다.

목차소개

독자들에게 파리로부터는 몸을 피할 수 없다 선입견 누구를 먼저 잘라야 하나? 영창 대 포상 휴가 동네 중국집 '1인분 얼마' 대 '한사람 당 얼마' 폐병ㆍ중풍 환자의 섹스 욕구 '이미 알고 있어' 와 '그런 일이 있었어? 바쁜 일에 계속 바쁘십시오. 버스 안에서 누구와 함께 춤을 출까 등 좀 밀어 주시겠습니까? 원가 이하로 팔며 큰 이익을 남긴다. 이 사과는 맛이 없습니다 도와줄 것이 뭐 없나요 성님, 구경이나 한번 하세요! 뿌듯한 느낌이 듭니다. 쓰고 나서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