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의 기술

나쓰메 소세키 외 | 이화여자대학교출판부 | 2005년 12월 12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8,500원

전자책 정가 6,800원

판매가 6,800원

도서소개

사랑의 글모음' 시리즈 일곱 번째 책이자 완결편으로, 일본의 유명 작가들이 그들의 연인과 주고받은 사랑의 편지들을 모았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모리 오가이, 나쓰메 소세키, 기타무라 도코쿠, 시마무라 호게쓰, 히구치 이치요, 시마자키 도손, 기타하라 하쿠슈, 다니자키 준이치로, 아쿠타가와 류노스케, 다자이 오사무, 이렇게 총 10명의 작가들은 기본적으로는 그 들이 남긴 연애 편지의 질적 양적 수준을 중심으로 선별된 것이지만, 일본 근현대 문학을 논할 때 빼놓을 수 없는 핵심적 인물들이라고 보면 된다. 독자들은 이 책을 통해 그들의 다양한 사랑을 간접적으로 경험하고 그들의 탁월한 사고력과 감성, 문장력 등을 느끼게 될 것이다. 각각의 편지들의 맥락과 정황을 이해할 수 있도록 작가에 대한 설명과 편지의 배경 설명도 곁들였다. 이 연애 편지들은 작가의 삶과 작품을 연결 짓는 고리로서의 의의도 지니고 있다. 작가의 러브레터는 실제 삶과 상상의 세계인 문학이 겹쳐지는 영역이며, 러브레터의 언어는 일종의 전희라 할 수 있다. 사랑의 감정을 편지로 구체화시킬 때 비로소 대상과 그에 대한 열정은 윤곽을 얻게 되고, 작가들은 그렇게 연서를 통해 구체화한 자신의 사랑 체험을 작품 속에 용해시켰다.

역자소개

한국외대 일본어과를 졸업하교 교토 대학에서 문학박사학위를 받았다. 2005년 현재 이화여대 인문과학부 전임강사로 재직 중이다. 지은 책으로 「초급 일본어」「게다도 짝이 있다」「이문화와의 만남」이 있으며, 논문으로 등이 있다.

목차소개

책을 내면서 1. 그냥 보면 위엄이 있고, 잘 보면 애교가 있는 - 오가이가 시게코에게 2. 나처럼 박정한 사람도 무척이나 당신이 그립소 - 소세키가 교코에게 - 소세키가 친구 시키에게 3. 당신이 저를 사랑하는 거동을 보일 때마다 - 도코쿠가 미나에게 4. 당신은 귀여운 사람, 기쁜 사람, 그리운 사람, 그리고 나쁜 사람 - 호게쓰가 스마코에게 - 스마코의 유서 5. 스승이자 오라버니라고 생각하는 그대이시기에 - 이치요가 도스이에게 - 도스이가 이치요에게 6. 당신과의 괴로운 침묵이 미소로 바뀌게 될 날을 - 도손이 시즈코에게 - 시즈코가 도손에게 7. 당신은 나의 적, 그립고도 그리운 연인입니다 - 하쿠슈가 도시코에게 - 하쿠슈가 가쿠코에게 8. 예술을 위한 당신이 아니라 당신을 위한 예술 - 다니자키가 마쓰코에게 9. 과자라면 깨물어먹고 싶을 정도 - 아쿠타가와가 후미에게 10. 저는 당신의 마음이 그대로 비치는 거울입니다 - 다자이가 시즈코에게 - 다자이가 도미에에게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