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을 지은 사람은 그 성에서 살지 않는다

박정태 | 새로운사람들 | 2002년 06월 20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7,000원

전자책 정가 2,800원

판매가 2,800원

도서소개

한 보험인이 영업문화 속에서 보고 듣고 느꼈던 가슴 따뜻한 '세상 사는 이야기' 보험 세일즈맨인 박정태가 자신의 직장 경험을 바탕으로 샐러리맨의 애환과 넋두리 그리고 소박한 소망을 담은 책. 그는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처절하게 몸부림쳐야 하는 직장인들의 고단한 삶을 생생하고 현실감 있게 그리고 있다. 그는 각박한 현장에서 따뜻하고 애정어린 시선으로 바라본 사람에 대한 이야기를 친구나 가족에게 들려주듯 담담하게 풀어낸다. 그 속에는 수없이 겪었던 무례와 불손, 민폐에 대한 무감각, 그리고 몰개성과 획일화의 사고에 대한 반성도 들어 있다. 저자는 이러한 이야기를 통하여 동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더불어 살아가는 지혜'를 가질 것을 권하고 있다. 성실하게 살아가는 평범한 이웃의 이야기는 서로 존중할 줄 아는 지혜와 매너가 필요한 때임을 새삼 느끼게 한다. 저자가 영어직을 맡으면서 만난 수많은 사람들의 이야기, 세상 사는 이야기들이 '만남과 만남', '일상과의 명상' 두 장에 나뉘어 실려 있다.

저자소개

1957년 대구에서 출생 영남대학교를 졸업하고 1984년 삼성에 입사, 삼성생명의 영업소장으로 오랜 현장 근무를 했으며, 현재는 경산지국장으로 있다. 영남대학교를 다닐 때 편집국장을 지냈고, 삼성생명 근무 중 일본의 다이이찌 생명, 니혼 생명 등에서 마케팅 연수를 맡기도 했으며, 유럽과 러시아 등지를 여행하기도 했다.

목차소개

책머리에 제1부 만남과 만남 클레오파트라의 개성미 신념의 한계 거리의 도인 신성일 씨의 당당함 황희 정승과 납거미 오복(五福)에 대한 생각 업(業)의 개념 호전적인 토끼를 아십니까? '네 것'도 참 좋구나! 모든 길은 예술로 통한다 노점상을 보며 개 숙인 아버지(?) 푼돈과 목돈 보증인의 이중고 형편이 나아지는 데 따른 유행의 변화 위험한 생각 인도는 인도다 가지 않은 길 마지막 그림 하나 귀천(歸天) 화이트 데이, 블랙 데이… 딥 블루와 카스파로프 '먹고 사는 문제'와 '입님' 된 사람, 든 사람, 난 사람 유연한 사고를 위하여 잡종 강세 자장면을 먹으며 다시 생각하는 전혜린 박완서 님 앞에서 약한 것은 악한 것(?) 공평함에 대하여 홈리스 축구단 의 와 무한 경쟁 가시털돼지 효(孝)를 보는 또 하나의 눈 추장의 생각 '자연보호' 유감 낀세대(?)의 항변 광야의 샘 고라쿠엔(後樂園)의 의미 내가 겨울을 좋아하는 이유 나는 현재의 내 나이가 가장 좋다 결국 혼자 할 수밖에 없는 일 아! 양희은 별을 보며 달관(?)으로 맞는 새해 엄마들의 천국 아들에게! 사랑을 위하여 제2부 일상과의 사색 의 마케팅론(論) 가끔씩 사람을 만나기 싫을 때가 있다 가끔은 말하기조차 싫을 때도 있다 배워서 남주자, 벌어서 남주자 미쓰꼬시(三越) 백화점의 여사원 고객은 항상 옳다 첫 마음 골치 아픈 문제일수록 아침에 생각한다 사람들은 자기가 가지지 못한 것을 실제 이상으로 느낀다 그리고 이미 자기가 가지고 있는것은 실제 이하로 느낀다 어이없는 패배(?)…. 영업을 떠올리며 성을 지은 사람은 그 성에 살지 않는다 10년 후를 내다보기 위해 10년 전을 회상하자 이호 예찬론 매일 보는 바다지만 매일 다른 바다 현장의 정보 보험 영업인의 한 마디 잘 먹고 잘 자자 김 과장의 편지─한 밤의 카타르시스 삼락식당 쯔까하라 보꾸덴 안녕! 동양적 가치 '표 파는 곳'과 '표 받는 곳' 앞으로 나란히 스타하노프 운동과 스타하노프 운동식 사고 방어 기제 광주은행 대구지점 아내의 경쟁력(?) 메시지의 홍수 미워도 다시 한 번 사람이라는 재산 '설득'은 '소신을 옮겨 심는 작업' '쉽게 말해서'와 '다시 말해서' 자투리 시간을 쓰는 방법 하나 슬픈 열대 창구의 무례 풀잎 배우 지적 소유, 지적 재산에 대한 존중 참 이상한 일들 제너럴리스트와 스페셜리스트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