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운동과 민족운동

박호성 | 역사비평사 | 1994년 08월 2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8,000원

전자책 정가 5,600원

판매가 5,600원

도서소개

자본주의 체제의 영원한 과제인 '계급'과 '민족'문제의 관계를 조망한 책.

저자소개

부산에서 태어나 1973년 서울대학교 문리대 외교학과를 졸업했다. 그후 서독으로 건너가 베를린대학에서 정치학 및 역사학을 공부했으며 1981년, 86년에 각각 정치학 석사 및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1987년 이후 서강대 정치외교학과 교수로 정치사상을 가르치고 있으며 1993~4년에는 미국 캘리포니아의 버클리대학에서 객원교수로 활동하기도 했다. 학술활동 이외에도 한겨레신문 창간 직후 비상임 논설위원으로 참여했으며, 의사.법조인.예술인.교수 등 전국의 많은 진보적 지식인들이 함께 모여 창간한 [월간 사회평론]의 편집인을 역임하기도 했다. 현재는 학술단체협의회의 상임 대표를 맡고 있다. 지은책으로는 , , , , , , 등이 있다.

목차소개

책을 내면서 서론 : 노동운동과 민족운동의 역사적 상관관계 제1부 노동운동의 이데올로기 노동운동의 이데올로기적 발전 노동운동과 이념투쟁 제2부 노동운동과 마르크스주의 사회주의 건설 및 극복의 이념적 논리체계 소련의 사회주의는 어디로 가고 있는가 왜 다시 로자 룩셈부르크인가 마르크스주의를 어떻게 할 것인가 제3부 민족운동의 이론과 현실 민족과 국가 : 그 화해와 갈등의 계급적 상관관계 독일 민족주의의 역사적 특성과 현실적 과제 제4부 노동운동과 민족운동 사회주의적 민족사상의 두 유형 독일 노동운동의 민족통일 전략 마르크스주의와 민족주의 참고문헌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