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학 판타지 : 논리편 3 - 논리의 미궁을 탈출하라

좌백 | 대교출판 | 2007년 12월 3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8,800원

전자책 정가 5,280원

판매가 5,280원

도서소개

논리의 미궁에 빠진 지누와 친구들은 퀸의 서바이벌 체스 게임을 무사히 통과하여 집으로 향하지만 결국 같은 자리로 되돌아오고 만다. 그리고 오류로 세상을 오염시키려는 바르고스는 애지를 잡아 부활하려는 음모를 꾸미고 있음을 알게 된다. 어느덧 도착한 곳은 논리랜드! 재밌는 놀이동산 같지만 사실 살기 위해 논리 퀴즈를 맞혀야 하는 위험한 곳이다. 거대한 해머를 내리치는 문지기, 논리 퀴즈를 맞혀야 먹을 것이 나오는 자판기 등 모든 것이 논리로 가득 차 있다. 그런데 애지가 갑자기 사라지고 지누와 독서왕은 애지를 찾아 나서는데, 오류 허깨비들로 가득한 유령의 집으로 가게 된다. 사방에서 쉴 새 없이 덤벼드는 오류 허깨비들의 정체를 논리적으로 파헤쳐야 공격을 피할 수 있다. 논리학에서 말하는 개념의 정의, 오류의 의미, 오류의 종류, 삼단 논법 등을 묻는 논리랜드의 논리 퀴즈를 맞히고 무사히 탈출할 수 있을까?

저자소개

『생사박』『혈기린외전』 등을 쓴 국내 최고의 무협작가에서 『철학 판타지』소설을 쓰며 세계적인 청소년 문학가로 거듭나고 있다. 여러 권의 무협소설을 펴내고 게임 시나리오 작가로도 활동하였다. 좌백(左栢)은 그의 필명이다. 왼쪽으로 기울어진 잣나무라는 뜻으로, 바른(오른)쪽에 반하여 세상을 바라보겠다는 의지가 담겨 있다.

1965년 강원도 동해에서 태어나 1993년 숭실대 철학과에서 전설의 학점을 기록하고 수석 졸업을 한 철학의 귀재로, 그의 필명에는 자신만의 세계관을 담고 있다. 좌우명은 재미없는 글쓰면 천벌 받는다라는 것. 95년 무협소설 『대도오』로 데뷔했다. 무협게임 <구롱쟁패>,<부부만담>의 시나리오 작가로도 명성을 드높이고 있다. 문예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청소년 문학 사이트 <글틴>(http://teen.munjang.or.kr)의 자문위원으로도 활동했다.

지금까지 『생사박』』『야광충』『금강불괴』『독행표』『금전표』『혈기린외전』『비적유성탄』, 『흑풍도하』 등 무협소설과 청소년을 위한 철학서인 『논리의 미궁을 탈출하라』, 『철학판타지 그리스 철학편』, 을 펴냈다.

목차소개

1장 바르고스의 그림자(명제의 의미)
2장 논리랜드의 문지기(정언 명제의 네 형식)
3장 개념 음료수 자판기(개념1)
4장 개념 음식 자판기(개념2)
5장 오류 허깨비들(오류)
6장 외로운 물귀신(삼단 논법)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