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덕여왕을 클릭하면 큰지혜가 보인다

박순정 | 오늘 | 2002년 01월 09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7,500원

전자책 정가 3,000원

판매가 3,000원

도서소개

이 땅의 첫 여왕이었던 선덕왕! 난세를 불심과 큰 지혜로 다스리고 찬란한 문화와 예술을 꽃피운 여왕. 그리고 김춘추, 김유신 등 탁월한 인재 등용과 선정을 베풀고 삼국통일의 기틀을 세운 성군. 여성이기에 난관과 굴곡도 많았지만 여성을 뛰어넘는 통치자로서 우리 역사상 덕과 혜안을 갖춘 참으로 보기드문 인물중의 하나이다. 이 책은 그러한 선덕여왕이 우리에게 더 이상 상징적 존재의 여왕이 아니라 이미 1300년 전에 지혜화 용인술로 삼국통일 위업의 단초가 된 성군으로서 그의 치적을 다시금 음미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책이다. 뿐만 아니라 이 책은 그러한 선덕왕을 한 나라의 왕으로서 그리고 한 여자로서 새롭게 조명하고 풍부한 고증 자료를 통해 그 내면의 세계까지를 여러 역사 이야기와 더불어 같이 이야기하듯 재미있게 풀어내고있다.

저자소개

건국대, 서울대를 거쳐 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원 박사 과정을 수료하였고, 다수의 논문이 있다. 현재 서라벌대학 관광일어통역과 교수로 재직중이다.

목차소개

작가의 말─ 선덕여왕의 참 지혜를 엿보는 기회가 되기를… 큰 지혜 1 ─최초의 여왕 선덕─ 아름다우나 향기가 없는 꽃 여근곡의 백제군 여왕을 짝사랑하다 선덕여왕은 결혼을 했을까, 안 했을까 신라 왕실의 이름들 천사로부터 옥대를 받다 왕의 사냥길에 내 뼈를 묻어 다오 국경을 초월한 로맨스 선덕여왕은 어떻게 왕이 되었을까? 신라 사회의 뿌리 선도산 성모 일본 최초의 여왕 선덕여왕은 50살에 여왕이 되었다? 여왕 중의 여왕 큰 지혜 2 ─찬란한 문화유산들─ 거룩한 피의 희생 향기로운 황제의 사찰 신라의 우물, 겨레의 우물 간절한 모녀의 기도 깨끗함과 더러움은 둘이 아니다 우주로 향하는 마음으로 돌을 쌓다 공덕가의 고향 선덕여왕을 모시는 사찰 신라의 가장 천진한 미소 땅속을 나와 산봉우리로 가다 용이 나온 궁궐을 사찰로 바꾸다 잃어버린 종을 찾아서 인연 깊은 나라에 태어나다 귀신의 그림 호국 정신의 금자탑 측천무후의 탑 겨루기 경쟁 큰 지혜 3 ─외침을 몰아내다─ 삼국은 어떻게 성립되었을까? 한강을 둘러싼 치열한 싸움 통일로 가는 길목에서 큰 지혜 4 ─뛰어난 혜안의 인재등용─ 탁월한 인재등용 불국토를 꿈꾸다 자장과 금개구리 오세암 이야기 외교전문가 김춘추 적지의 한가운데로 발을 들여놓다 신라 역사를 바꿔놓은 축구 군사전문가 김유신 우리 집 물맛은 옛날 그대로구나 제 아들을 죽여주십시오 화랑 정신의 아버지 세속에서 지켜야 할 다섯 가지 계율 큰 지혜 5 ─일화 속의 선덕여왕─ 여왕에 대한 모독 호국성지의 1번지 먼저 간 누이를 위하여 모래펄에서 피울음 울다 슬픔도 기쁨도 거문고와 함께 여왕의 죽음 세상에서 가장 넉넉한 어머니의 품 선덕여왕은 왜 도리천에 묻히고 싶어했을까? 부록 선덕여왕대에 건립한 사찰들 선덕여왕 관련 연표 참고 문헌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