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먼 에이지

호모사피엔스사피엔스의 지구사용법

다이앤 애커먼 | 문학동네 | 2017년 06월 29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8,800원

전자책 정가 14,100원

판매가 14,100원

도서소개

자연과 과학의 언어를 시의 언어로 옮기는 작가, "경계 없는 글쓰기"의 대가 다이앤 애커먼의 과학논픽션. 저자는 수많은 생물종 중 하나에 불과한 인류가 지구 전체를 쥐락펴락하게 된 유례없는 현상을 새삼스러운 눈으로 바라보며, 인간의 재주가 펼쳐지는 현장을 다큐멘터리영화처럼 생생하게 펼쳐 보여준다. 그 영역은 농업, 어업, 기후, 조경, 지질, 식물, 동물, 유전자, 미생물, 컴퓨터, 로봇에 이르기까지 폭넓고도 다채롭다.

저자가 찾아간 곳곳의 광경과 그가 만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은 우리로 하여금 인간과 자연의 유대를 되새기도록 일깨우고 미래를 가늠하는 지혜를 북돋아줄 것이다. 한편 이 책은 영어권 지역에서 출간 당시 "미래 사회를 내다보는 참신하고 희망적인 관점"으로 주목을 받으며 일약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재러드 다이아몬드, 싯다르타 무케르지, 조너선 와이너 등 퓰리처 상 수상자들로부터 극찬을 받기도 했던 이 책은 "2015 헨리 데이비드 소로 상"과 "2015 내셔널 아웃도어 도서상"을 수상했다.

저자소개

박물학자, 에세이스트, 시인. 1948년 미국 일리노이 주의 작은 마을 워키건에서 태어나 펜실베이니아 주립대학에서 영문학을 공부한 뒤 코넬 대학에서 예술학 석사학위와 영문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코넬 대학과 컬럼비아 대학 등 여러 대학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는 한편, 『뉴요커』 『내셔널지오그래픽』 『뉴욕타임스』 『스미소니언』 『퍼레이드』 등 다수의 매체에 자연과 인간 본성에 대한 섬세하고 통찰력 넘치는 글을 기고하고 있다. 미국시인협회에서 선정하는 피터 라반 시문학상을 비롯해 존 버로스 자연문학상, 오리온 도서상 등을 수상했고, 2016년 미국예술과학아카데미 회원으로 선정되었다. 저서로 『감각의 박물학』 『새벽의 인문학』 『천 개의 사랑』 『미친 별 아래 집』 『뇌의 문화지도』 『나는 작은 우주를 가꾼다』 『사랑의 백가지 이름』 등이 있다.

『휴먼 에이지』에서 저자는 지적이고 오지랖 넓은 생물종인 인류가 지구 전체를 장악하게 된 오늘날의 전례 없는 광경을 서른한 가지 장면으로 구성해 보여준다. 그가 주목하는 것은 농업, 어업, 기후, 지질, 조경, 식물, 동물, 유전자, 컴퓨터, 로봇 등 우리 삶과 지구의 모든 부분에서 벌어지고 있는 변화다. 저자가 건네는 경탄과 경고는 나와 주변을 바라보는 의식을 새롭게 일깨우는 계기가 될 것이다. 이 책은 "과학의 언어를 문학의 언어로 번역하는 솜씨"가 십분 발휘된 저술이라는 극찬을 받으며 2015년 헨리 데이비드 소로 상과 내셔널 아웃도어 도서상을 수상했다.

목차소개

1. 인류세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유인원을 위한 앱
야생의 마음, 인류세의 정신
까만 구슬
수제 경관
돌의 방언
기후를 만지작거리다
성난 가이아
적도에서 극지까지 브레인스토밍
청색혁명

2. 돌과 빛의 집
아스팔트 정글
초록 그늘 아래 초록 남자
실내 식물? 너무 구식이잖아
기회를 틈타 데우다

3. 자연은 지금도 ‘자연적’일까?
자연은 지금도 ‘자연적’일까?
슬로모션으로 다가오는 침입자들
“그들에게는 선택지가 없었다”
유전자 풀에서 물장구질하기
달팽이에 대한 사랑으로

4. 자연, 픽셀화한
감각의 (부)자연스러운 미래
나노 규모에서 재다
자연, 픽셀화한
종과 종을 잇는 인터넷
시계꽃이 당신에게 야한 문자를 보낼 때
로봇이 울면 누가 위로해주지?
데이트하는 로봇들
화성에서 흔들목마 프린트하기

5. 우리 몸, 우리 본성
그가 빌려준 (3D 프린팅) 귀
사이보그와 키메라
DNA의 비밀스러운 문지기
나의 창조자, 이 미쳐 날뛰는 분자를 만나보시죠
결론: 야생의 마음, 인류세의 정신(을 재고하다)


감사의 말
더 읽을거리
옮긴이의 말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