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이란 자기가 생각하고 말하고 행동하는 것이 조화를 이루는 것이다.”
- 마하트마 간디
모든 사람이 진정으로 행복해지는 법을 배우고 싶어 합니다. 확실히, 지금 이 순간에도 세상 사람들 대부분은 행복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이 추구는 아마도 많은 사람들이 “행복의 개념”을 배웠던 바로 그 순간부터 시작됐을 것입니다.
진정으로 행복해지기 위해 정말로 무엇이 필요할지 궁금해본 적이 있나요? 많은 사람들이 인간관계, 돈, 성공을 추구하지만 실제로 행복이 외부에서 오는 것이 아님을 깨닫게 되는 시점이 있습니다. 본질적으로 행복은 내면의 깊은 곳에서 오는 것이며, 내부의 비밀스런 장소에서 당신이 해방시켜주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행복은 오래도록 당신 안에 있어온 것입니다. 내면의 행복을 발견하는 것은 양파의 껍질을 벗기는 것과 비슷합니다. 각각의 껍질은 당신의 생각, 두려움, 부정적인 믿음을 나타냅니다. 각각의 껍질을, 즉 진정한 자신이 아닌 것을 천천히 벗겨나감에 따라, 점차적으로 핵심 즉 참나에 가까워집니다. 그리고 바로 그런 뒤에, 인생의 목적과 의미를 발견하게 됩니다. 마침내 참된 자신을 발견하고 행복의 진정한 의미를 배우게 됩니다.
진정으로 행복하고자 한다면, 자신을 옷장 안에 가두고 남은 인생 내내 명상할 필요는 없습니다. 진실로 행복해지기 위해서는 먼저 배워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 작은 책에서 마침내 행복의 의미를 알기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