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아 놀자

생각이 자라는 키다리 교과서 8

글 전병호 / 그림 최해영 | 키다리 | 2013년 12월 24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5,700원

판매가 5,700원

도서소개

겨울에 대해 재미있게 배울 수 있어요!

새 교육 과정에 맞게 어떻게 학습하고, 주제를 어떤 방법으로 심화하면 좋을지 방향을 제시해주는 「생각이 자라는 키다리 교과서」 시리즈 『겨울아 놀자』. 시골 할머니 집에 찾아간 나의 가족 이야기를 통해 계절의 변화를 보여 줍니다. 아이들은 겨울을 경험하는 모습을 보면서 겨울과 관련한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배울 수 있고, 이웃을 돌보며 나누는 가치에 대해서 자연스럽게 알게 됩니다.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진심으로 돋는 것’에 대해 써오도록 숙제를 내 줍니다. 그리고 쉬는 날을 맞아 엄마, 아빠와 함께 시골에 내려가게 된 주인공은 할머니와 삼촌, 사촌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겨울의 다양한 모습을 경험합니다. 김장을 해 묻어 둔 김칫독을 구경하고, 눈싸움을 하며 직접 연도 날려보는데….

저자소개

저자 전병호 선생님은 초등학교에서 어린이들을 가르치고 있으며, 동시를 쓰고 있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연날리기와 여행을 좋아했고, 특히 겨울 여행을 좋아합니다. 세종아동문학상, 방정환문학상, 소천문학상 등을 받았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들꽃초등학교』, 『꽃봉오리는 꿈으로 큰다』, 『소금 얻으러 간 날』, 『꽃 속의 작은 촛불』, 『봄으로 가는 버스』, 『한국 동시, 어제와 오늘 내일을 읽다』 등이 있습니다,

그린이 최해영 선생님은 어린 시절 골목대장이었습니다. 국어 선생님과 화가가 꿈이었고, 신 나고 재미있는 것을 좋아합니다. 지금은 그림을 통해 어린이 친구들을 만나며, 매일 행복하게 지내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시간 도둑과 사라진 방학』, 『내 꿈이 제일 좋아!』 , 『쭈뼛쭈뼛 한정한』, 『싫어! 지겨워! 짜증 나!』, 『남다른은 남달라』 등이 있습니다.

목차소개

눈이 내려요
겨울의 날씨를 알아보아요
구세군 냄비와 얼굴 없는 천사
이웃을 도와요
이웃을 돕는 여러 가지 방법
겨울을 어떻게 보낼까요?
친구와 마니또 놀이를 해요
외갓집 가는 날
겨울철 건강을 위해 힘써요
우리의 겨울나기
사람의 겨울나기
식물의 겨울나기
동물의 겨울나기
연을 날려요
연에 대해 알아보아요
왜 동물을 보호해야 할까요?
눈꽃이 피었어요
신 나는 겨울 놀이를 해요
산속의 토끼는 어떻게 지낼까요?
동물은 모두 겨울잠을 자나요?
사람과 동물 모두 함께 살아요
집으로 돌아가는 길
한 해를 마무리해요
일 년은 왜 열두 달이 되었을까요?
남을 진심으로 돕는다는 것
새해를 어떻게 맞이할까요?
겨울방학을 마치고 학교에 가요

교과연계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