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적북적 우리 가족

생각이 자라는 키다리 교과서 4

글 최형미 / 양아연 | 키다리 | 2014년 01월 14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5,700원

판매가 5,700원

도서소개

나의 가족, 너의 가족, 우리의 가족을 알아봅시다!

기존의 과목별 수업 방식에서 벗어나 아이들이 창의적이고 통합적인 사고를 갖고, 주제별로 학습 내용을 심화할 수 있도록 구성한 「생각이 자라는 키다리 교과서」 시리즈 『북적북적 우리 가족』. 서연이네 집에 이모할머니 가족이 찾아오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통해 다양한 가족의 모습을 찾아보고 가족의 진짜 의미를 깨달을 수 있습니다. 가족의 역할, 주변의 다양한 가족,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일, 친척의 의미, 촌수 알아보기, 바른 식사 예절, 가족 행사, 집에서 기르는 동물과 식물 등 가족의 모든 것을 배울 수 있습니다.

할머니의 제사를 앞두고, 서연이네 집에 이모할머니네 가족 찾아옵니다. 이모할머니네 가족과의 첫 만남은 서연이를 알쏭달쏭 궁금하게 합니다. 서연이와는 다르게 까무잡잡한 피부를 가진 육촌 동생 마리나와 하얀 피부에 파란 눈을 가진 당숙모, 피부색은 같지만 중국 사람인 당숙, 그리고 할머니와는 다르게 화려한 겉모습을 한 이모할머니의 모습이 낯설고 이상하게 느껴지는데….

저자소개

저자 최형미 작가는 단국대학교 대학원 문예창작학과를 졸업하고, 『누가 우모강을 죽였을까?』를 통해 작가가 되었습니다. 잊고 있는 기억들을 찾아내어 반짝반짝 빛나게 만들어 주는 사람이 ‘작가’라고 생각해 동화를 쓰기 시작했습니다. 오늘도 눈을 크게 뜨고, 귀를 쫑긋 세우고 어떤 이야기가 재미있을까 찾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봄이 좋아!』, 『시간 도둑과 사라진 방학』, 『우리 반 인기 스타 나반장』, 『스티커 전쟁』, 『선생님 미워!』, 『잔소리 없는 엄마를 찾아 주세요』, 『엄마 어릴 적에』, 『못하면 어떡해?』 등이 있습니다.

목차소개

손님이 오신다
집안일이란 무엇일까?
서로 돕는 우리 가족

손님이 아니라 가족
가족이란 무엇일까?
우리 주변의 다양한 가족들
집은 어떤 모습일까?

조금씩 가까워지고 있어
가족 앨범으로 보는 가족의 역사

할머니 산소에 가는 날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일

친척들이 한자리에
촌수 알아보기
친척을 부르는 말
그림으로 보는 친척 관계

다 함께 먹는 저녁
바른 식사 예절
가족이 변하고 있어!
다문화 가족

모두가 가족
즐거운 가족 행사
언제나 고마운 가족과 친척
집에서 기르는 동물과 식물

교과 연계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