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이 좋아

생각이 자라는 키다리 교과서 1

글 최형미 / 그림 김미현 | 키다리 | 2013년 07월 04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5,700원

판매가 5,700원

도서소개

새 교과서를 반영한 동화를 읽으며 지식과 정보를 배워요!

초등학교 개정 교과서에 맞추어 주제별 학습을 돕는 지식 정보 동화를 수록한 「생각이 자라는 키다리 교과서」 시리즈 『봄이 좋아』. 이 시리즈는 초등학교 1학년과 2학년에 배우던 바른생활, 그리고 즐거운 생활, 슬기로운 생활을 한데 묶은 주제별 교과서로 변경되는 2013년부터의 새 교육과정에 맞게 구성되었습니다. 읽기 능력을 필요로 하는 새 교과서에 맞춘 동화를 읽으면서 자연스럽게 지식과 정보를 습득하도록 인도합니다.

1학년, 2학년 통합교과군 '봄 1, 2'에 맞춘 이 책에서는 동물원과 식물원으로 첫 소풍을 가게 된 소녀 '보미'를 따라갑니다. '봄'에 대해 가질 만한 질문과 답변을 재미있는 동화로 설명합니다. 봄의 자연적 특징을 찾아보면서 계절의 변화를 배웁니다. 아울러 봄을 맞이하는 사람들과 동물들의 모습을 엿볼 수 있습니다.

저자소개

저자 최형미는 단국대학교 대학원 문예창작학과를 졸업하고, 『누가 우모강을 죽였을까?』를 통해 작가가 되었다. 잊고 있는 기억들을 찾아내어 반짝반짝 빛나게 만들어 주는 사람이 ‘작가’라고 생각해 동화를 쓰기 시작했다. 오늘도 눈을 크게 뜨고, 귀를 쫑긋 세우고 어떤 이야기가 재미있을까 찾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시간 도둑과 사라진 방학』, 『우리 반 인기 스타 나반장』, 『스티커 전쟁』, 『선생님 미워!』, 『잔소리 없는 엄마를 찾아 주세요』, 『엄마 어릴 적에』, 『못하면 어떡해?』 등이 있다.

그린이 김미현은 대학에서 서양화를 전공하고, 작품 활동을 하다가 이야기 속 주인공과 그림으로 만나는 일이 즐거워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기 시작했다.
그린 책으로는 『꼬마 사서 두보』, 『형, 나를 지켜줘』, 『탈무드-아버지의 유언』 등이 있다.

목차소개

옷을 골라요

날씨로 나누는 24절기
꽃샘추위와 변덕스러운 봄 날씨
계절마다 다른 바람
내 코를 간질이는 범인은 누구일까?

소풍을 떠나요

학교에서 하는 봄 행사
봄 소풍을 가는 이유는 무엇일까?
봄 소풍은 언제부터 갔을까?

창밖 풍경을 보아요

사람들의 봄맞이

동물원에는 어떤 동물들이 있을까요?

동물들도 봄맞이를 할까?
추위를 견디지 못하는 동물
추위에 강한 동물
겨울잠을 자는 동물

식물원에는 어떤 식물들이 있을까요?

봄에 만날 수 있는 꽃

맛있는 도시락을 먹어요

봄에 먹을 수 있는 나물
봄에 먹으면 더욱 맛있는 과일

장기 자랑과 보물찾기를 해요

봄을 전하는 동시 '봄비'
재미있는 봄맞이 놀이
봄 나무를 찾아서

봄비를 기다려요

봄철 건강 관리
황사를 일으키는 환경오염
봄비가 내려야 하는 이유

교과 연계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