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르릉 자동차를 만들자

만들기로봇 오토와 뒤벨 01

글 코르둘라 퇴르너 / 그림 랄프 부치코프 | 키다리 | 2017년 06월 10일 | PDF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2,000원

전자책 정가 8,400원

판매가 8,400원

도서소개

자동차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궁금하다고?
그럼 오토와 뒤벨의 이야기를 들어봐.
만들기로봇 오토와 뒤벨의 쉽고 재미난 기술그림책

만들기로봇 오토와 뒤벨과 함께 자동차 만드는 과정을 배워요.

오토는 아이디어가 넘치는 로봇입니다. 가끔 덤벙대긴 하지만 이것저것 만들고 발명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오토의 친구 뒤벨은 아주 똑똑한 로봇개입니다. 손재주가 뛰어나고 아는 것이 많아서 오토와 함께 여러 가지 물건을 만듭니다. 오늘은 오토가 머리에 있는 나사를 잃어버려서 건축 마트에 가서 사야 합니다. 건축 마트까지 가려면 멀어서 자동차를 타고 가기로 합니다. 그래서 오토와 뒤벨은 자동차를 만들기 시작합니다. 오토는 열심히 자동차에 대한 아이디어를 내고 뒤벨은 이 아이디어를 진짜 자동차로 만들 수 있는 설계도를 그립니다. 설계도가 완성되자 오토는 철판을 구부려 자동차의 몸통을 만듭니다. 지붕, 문, 바닥, 보닛 등을 만들고 하나로 연결시킵니다. 그리고 자동차의 몸통에 색깔을 칠하고 좌석과 운전석, 안전벨트와 헤드라이트 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물품을 내부에 설치합니다. 겉모양을 웬만큼 다 만들자, 오토가 자동차가 아직 달리지 못한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오토는 자동차가 움직일 수 있도록 잔디깎기 기계의 엔진을 가져와 달고 바퀴와 연결합니다. 드디어 시동이 걸리고 오토와 뒤벨은 건축 마트로 출발합니다. 자동차 만들기, 오토와 뒤벨과 함께라면 어렵지 않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습니다.

부르릉 자동차의 원리를 그림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자동차는 어떻게 움직여요? 자동차는 어디서 만들어요?
아이들의 끝없는 물음에 함께 읽고 대답해 줄 수 있는 책! 어린이들의 호기심의 대상이자 놀이의 대상인 자동차를 다룬 쉽고 재미있는 기술 그림책『부르릉 자동차를 만들자』는 <만들기로봇 오토와 뒤벨> 시리즈 1편입니다. 로봇 오토와 로봇개 뒤벨이 함께 자동차를 만드는 이야기를 통해 자동차의 원리를 재미있게 들려줍니다. 처음 자동차를 만들기 위해 아이디어를 스케치하는 것부터 엔진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자동차의 부품은 각각 뭐가 있는지를 자세한 그림으로 보여주어 아이들의 호기심을 충족시켜 줍니다. 자칫하면 복잡하고 지루할 수 있는 자동차 만드는 과정을 그림을 통해 차근차근 재미있게 보여줍니다. 어린이들의 수준에 맞춰서 단순화된 작업 과정과 손전등, 현관매트, 잔디 깎기 엔진 같이 익숙한 생활용품을 자동차 부품으로 사용하는 모습을 통해 아이들이 자동차의 원리를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는 이렇게 해> 코너를 중요 과정마다 따로 삽입해서 자동차를 만드는 공정을 그림으로 보고 실제 과정과 용어 등의 심화 과정을 배울 수 있습니다. 후반부에는 아이디어에서부터 자동차가 완성되기까지를 다시 간단하게 살펴볼 수 있도록 그림으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실제 자동차 추진 장치를 만들어보는 활동 과정이 삽입되어 있어 아이들을 위한 학습 그림책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줄거리 소개

오토와 뒤벨은 아이디어가 넘치고 뭐든지 잘 만드는 만들기로봇이야. 두 친구가 힘을 합치면 만들지 못하는 것이 없지. 어느 날 오토는 머리에 있는 나사를 잃어 버렸어. 오토와 뒤벨은 나사를 사러 건축 마트까지 타고 갈 자동차를 만들기로 해. 과연 오토와 뒤벨이 멋진 자동차를 만들 수 있을까?

키워드

자동차, 기술, 과학, 기계, 엔진,

교과 연계 정보
3학년 1학기 과학. 1. 우리 생활과 물질
3학년 1학기 사회. 2. 이동과 의사소통

저자소개

글 코르둘라 퇴르너

독일 어린이책 작가로 주로 어린이를 위한 전문적인 논픽션 책과 직업 관련 책에 글을 쓴다. 가족과 함께 독일 함부르크에 살고 있다.

그림 랄프 부치코프

베를린예술대학에서 비주얼커뮤니케이션을 공부하고 현재 디자인 아카데미 강사, 그래픽 디자이너, 어린이책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역자소개

박종대

대학에서 독어독문학을 공부했다. 대학원을 졸업하고, 독일 쾰른 대학에서 문학과 철학을 공부했다. 사람이건 사물이건 겉모습보다는 그 아래 숨겨진 면에 관심이 많은 호기심 넘치는 어른이다. 가끔 강연을 다니며 아이들과 이야기 나누는 걸 좋아한다. 지금껏 『위대한 패배자』, 『청소년을 위한 환경교과서』,『바르톨로메는 개가 아니다』, 『지구, 2084』, 『데미안』, 『그리고 신은 얘기나 좀 하자고 말했다』 등 90권이 넘는 책을 우리말로 옮겼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