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난 척하는 놈 전학 보내기

행복한 책꽂이 16

글 박현숙 / 그림 김다정 | 키다리 | 2017년 03월 31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1,000원

전자책 정가 7,700원

판매가 7,700원

도서소개

우리 반에 잘난 척하는 놈, 이일수가 나타났다!
잘난 척에 발끈한 아이들은 이일수를 사라지게 만들 작전을 짠다.
과연 작전이 성공해서 잘난 척하는 놈을 전학 보낼 수 있을까?

공부 못하는 아이를 무시하는 잘난 척하는 놈 전학 보내기

심심한 학교생활을 하던 봉구에게 짝꿍으로 이일수가 전학을 옵니다. 오자마자 자기소개부터 세상에서 공부가 가장 쉽고 재미있다면서 잘난 척을 시작합니다. 봉구와 짝이 되자, 공부 못하는 아이와는 앉기 싫다며 어려운 말을 하면서 봉구를 무시합니다. 이것뿐만이 아니라 숙제를 베끼는 수로, 시험에서 50점을 맞은 달민이를 보고 잘난 척을 하며 무시해서 아이들과 다투게 됩니다. 이일수가 꼴도 보기 싫어진 아이들은 이일수를 사라지게 만들려고 일명 ‘잘난 척하는 놈 전학 보내기’ 작전을 짭니다. 첫 번째 작전은 달민이의 희생을 통해서 선생님을 우리 편으로 만들기! 하지만 눈치가 빠른 이일수 때문에 실패합니다. 두 번째 작전은 선생님보다 더 높은 교장 선생님을 우리 편으로 만들기! 교장 선생님의 실내화를 망가뜨린 일을 이일수에게 뒤집어씌우려고 하지만 금방 들통 나서 도리어 교장 선생님의 미움을 받게 됩니다. 세 번째 작전은 ‘잘난 척하는 놈’ 오줌싸개 만들기! 하지만 이일수가 오줌을 싸기는커녕 놀이기구가 무서웠던 봉구가 바지에 오줌을 싸게 됩니다. 계속해서 작전을 실패하자 마지막 작전으로 봉구는 이일수가 시험에서 백 점을 맞지 못하도록 방해합니다. 작전이 성공해서 이일수는 난생 처음 시험에서 2개를 틀리게 되고, 3일 동안 아파서 학교에 못 나오게 됩니다. 선생님의 부탁으로 봉구와 달민이, 수로는 이일수의 집에 찾아가게 되는데, 과연 이일수는 전학을 가게 될까요?

맘에 들지 않는 친구와 친해질 수 있는 유쾌한 이야기

얼굴만 봐도 화가 나고, 만나기만 하면 싸우고, 잘난 척을 해서 보기가 싫고 그래서 맘에 들지 않는 친구가 있나요? 『잘난 척하는 놈 전학 보내기』에 등장하는 봉구도 마찬가지예요. 새로 전학 와서 잘난 척을 하는 일수가 마냥 얄밉기만 하지요. 그래서 공부를 못한다고 아이들을 무시하는 일수를 사라지게 하려고 봉구와 수로, 달민이는 작전을 짭니다. 달민이의 엉덩이를 희생하며 압정으로 일수를 범인으로 만들려고 하고, 교장 선생님 실내화를 끊어 놓기도 하는 등 여러 가지 작전을 해보지만 번번이 실패로 돌아갑니다. 봉구와 수로, 달민이는 잘난 척하는 놈을 전학 보내려고 애쓰는 동안 그동안은 몰랐던 일수의 모습을 알게 됩니다. 일수에게 아빠가 없는 이유, 일수가 왜 그렇게 공부를 열심히 하는지, 잘난 척하는 일수의 모습 뒤에 숨겨져 진짜 모습을 조금씩 알아 가게 됩니다. 일수도 마찬가지입니다. 마냥 공부를 못한다고 무시했던 봉구와 달민이, 수로가 집에 병문안을 오고, 어려워하는 수학 문제를 풀어 주기 위해서 노력하는 모습을 보게 됩니다. 공부를 못하더라도 따뜻한 마음씨를 갖고 있다는 것을 달민이를 통해서 알게 되지요. 일수를 전학 보내려고 다투던 모습과는 달리 어느새 일수와 봉구, 수로, 달민이가 조금씩 마음을 열고 양보하는 모습을 보여 줍니다. 지금 마음에 들지 않는 친구가 있나요? 그렇다면 무조건 싫어하지 말고 한 발짝 물러서서 이해하는 노력도 해 보고, 그 친구에게 하고 싶은 말을 진심을 담아 전해 보세요. 봉구, 수로, 그리고 달민이와 일수처럼 조금씩 친해질지도 모르니까요.

잘난 척하는 놈을 전학 보내기 위해서 고군분투하며 작전을 짜는 모습은 자칫하면 친구를 괴롭히는 보여 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셋이 머리를 합쳐서 나온 다소 허술한 작전들과 호락호락 당하지 않고 계속 잘난 척을 하며 아이들을 무시하는 이일수가 서로 아웅다웅하는 모습은 일방적인 괴롭힘으로는 보이지 않고, 독자에게 재미와 유쾌함을 줍니다. 또한 이를 통해서 얄밉고 맘에 들지 않는 친구와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잘난 척하는 놈 전학 보내기’ 작전을 따라가다 보면 각기 다른 네 친구의 모습을 통해 ‘친구’의 의미를 알 수 있습니다. 늘 친구를 도와주려고 하고, 친구와 함께 하고, 어려운 환경에서도 다른 사람을 이해하고 걱정하는 모습을 통해서 우정의 가치를 떠올려 보세요.



줄거리 소개

행복한 책꽂이 16권. 봉구가 다니는 학교에 세상에서 공부가 가장 쉽고 재미있다는 이일수가 전학 온다. 이일수는 전학 온 첫날부터 공부 못하는 아이와 앉기 싫다고 하고, 시골 학교라고 무시하는 등 잘난 척을 한다. 이일수에게 무시를 당한 봉구와 수로, 달민이는 이일수를 사라지게 할 수 있는 ‘잘난 척하는 놈 전학 보내기’ 작전을 짠다. 하지만 똑똑하고 눈치까지 빠른 이일수 때문에 번번이 작전을 실패하게 된다. 마지막으로 봉구가 나서서 매번 백점 맞는다고 자랑하는 이일수의 콧대를 꺾어 놓기 위해 시험 방해 작전을 펼친다. 과연 ‘잘난 척하는 놈 전학 보내기’ 작전을 성공해서 이일수를 전학 보낼 수 있을까?

키워드

우정, 친구, 잘난 척, 학교, 학교생활

교과 연계 정보

3학년 2학기 국어 1. 재미가 솔솔
4학년 1학기 국어 1. 이야기 속으로
3학년 도덕 6. 함께 사는 세상

저자소개

지은이 박현숙

2006년 대전일보 신춘문예로 등단해 제1회 살림어린이문학상 대상을 받았습니다. 그동안 지은 책으로는 동화 『아빠는 내가 지킨다!』, 『나의 영웅』, 『수상한아파트』, 『국경을 넘는 아이들』, 『아미동 아이들』, 『닭다섯 마리가 필요한 가족』, 『어느 날 목욕탕에서』, 『몸짱이 뭐라고』 등과 청소년 소설 『금연학교』, 『해리 미용실의 네버엔딩 스토리』, 『Mr. 박을 찾아주세요』가 있습니다.

그린이 김다정

부산대학교에서 시각디자인을, HILLS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했습니다. 저마다 마음속에 넣어 두었던 작고 어린 기억들을 꺼내어 그림으로 그리는 것을 좋아합니다. 『소년 소녀 무중력 비행중』, 『작은지구촌』, 『별』, 『순비기꽃 언덕에서』, 『가족을 주문해 드립니다!』, 『코끼리는 내일 온다』, 『절대 딱지』 등의 그림을 그렸습니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