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l EBS 스쿨랜드 제작팀
시리즈는 오랫동안 어린이 프로그램을 기획, 제작해 온 남선숙 CP와 최수진 PD, 그리고 작가들의 고민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를 제작·총괄한 남선숙 CP는 유아 프로그램 <방귀대장 뿡뿡이>의 최초 기획·연출자로 현재 EBS 초중학창의인성부장으로 재직 중이며, 2000년 한국방송대상 어린이·청소년부문 작품상, 2001년 한국방송대상 연출가상 등을 수상했습니다. 최수진 PD는 <방귀대장 뿡뿡이>, <딩동댕 유치원>, <생방송 톡톡 보니하니> 등 다수의 어린이 프로그램을 담당했으며, 2003년 ABU(아시아태평양방송연맹) 어린이 청소년 부문 대상, YMCA 좋은 어린이 프로그램상 등을 수상했습니다.
그림 l 이지후, 지우
이지후
중앙대학교 서양화과 졸업하고. 현재 회화 작업을 하며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어린 시절 흙바닥에 손가락 그림을 그렸던 것처럼, 순수하고 자유로운 그림을 그리고 싶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세상을 뒤흔든 위인들의 좋은 습관》, 《게으름뱅이 탈출 학교》, 《나를 바꾼 그때 그 한마디》, 《에디슨과 발명 천재들》, 《일기가 나를 키웠어요》, 《정정당당 공룡축구》, 《삼각형으로 스피드를 구해줘!》 등이 있습니다.
지우
홍익대학교 판화과를 졸업하고, 국민대학교 미술교육과 석사 과정을 졸업했습니다. 지금은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면서 그림으로 어린이들에게 진솔하고 재미있는 이야기를 전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그림 표현을 연구하며 작업할 때 가장 즐겁고 행복합니다. 그린 책으로 《구두 닦는 성자》, 《영어로 읽는 자전거 도둑》,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지켜 주지 못해 미안해》, 《동화의 꽃을 피운 할아버지 권정생》, 《괜찮아, 괜찮아》 등이 있고, 쓰고 그린 책으로 《유치원에 네가 가!》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