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하는 다이어트, '혼다'의 친구 빼빼 양
나는 혹시 '입 다이어터’라는 '주둥이어터'? 다이어트 하겠다고 결심만 하고 주변에도 선언해 보았지만, 실천이 되지 않는다면? 의지 강화를 위한 특효약이 필요하진 않을까요? 혼자 하는 다이어트를 3일마다 의기 충전시켜줄 다이어트 도우미 빼빼 양이 왔습니다.
빼빼 양의 다이어트 블로그 <한영의 생두 다이어트 두빼빼>를 1년 간 운영하며 모으고 모은 다이어트 상식들입니다. 어디선가 본 적은 있는데 찾으려면 꼭 나오지 않는 상황 별, 식재료 별, 운동 별 다이어트 정보. 봄 여름 가을 겨울 계절 별로 묶었습니다.
본서에 모은 글들은, 상식을 뒤집으며 나타나 열풍을 일으키는 다이어트 비법처럼 엄청나게 새롭거나, 전문적이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말 그대로 ‘엇! 이렇게도 할 수 있었네’라고 깨닫는, ‘알아두면 쓸 데 많은 신비한 다이어트 사전’이랄까요.
원푸드 다이어트를 추천하지도, 무작정 유행하는 방법을 따라 가자고 말하지도 않습니다. 때와 상황에 맞추어 일상에서 얼마든지 적용 가능한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을 모았습니다. 짤막짤막하게 정리된 1년 열두 달의 잔소리를 옆에 두고 편히 펼쳐보면, 풀어지던 각오도 새록새록 솟아납니다.
빼빼 양과 함께 올해엔 다이어트 성공해봐요! 블로그 1년, 이웃들에게 가장 도움된 글을 물었습니다.
감자도* 님
<디어마이꿀벅지, 하체 비만 탈출>. 하체비만이 저의 가장 큰 고민입니다. 셀룰라이트도 많아 늘 하체혈액 순환에도 신경써야겠더라고요.
영잔* 님
<승모근 다이어트>요! 여름이 되면서 하의뿐만 아니라 상의도 오프숄더, 홀터넥, 민소매 같이 드러나는 걸 입게 되다 보니 승모근이 유독 눈에 띄는데 큰 도움이 된 포스팅이었어요! 집에서 따라해 보겠습니다. 감사해요!
박현* 님
<인생 청소! 방 치우고 5kg 빠진 사람들>이 가장 도움이 되었어요. 확실히 집 청소를 깔끔히 하니까 부지런해지고 계속 움직이니, 운동하는 효과 같다고 해야하나 기분도 좋고 다이어트 효과도 있는 것 같아서 좋아요
엘프몽* 님
<하루 10분 스트레칭 다이어트> 아이와 함께하는 육아맘이다보니 운동할 시간도 없고 하루종일 허리 한 번 펼 시간도 없는 것 같아요. 아이 낳고 처진 뱃살 보면 다이어트 해야하는데 생각처럼 쉽게 되진 않더라고요. 그러나 하루 10분 투자해서 스트레칭 따라하면 예전처럼 탄력있는 몸으로 돌아갈 수 있을 것 같아 기분이 좋아지네요.
미소미진* 님
<푸른 보약 매실이 다이어트에도 _뙇!> 집에 매실 원액이 있는데 그냥 보관만 했었는데 매실 포스팅을 보고 실제 조금씩 사용하고 있어요. 찾아보니 활용법이 많이 있더라고요. 건강해지고 다이어트까지 완성하면 좋겠어요.
화망* 님
역시 여름엔 <비키니 다이어트> 아니겠습니까. 후후후. 스크랩해놓고 매일매일 따라할 거예요.
별* 님
<얼굴 다이어트> 다이어트를 하기 전에 얼굴 형에는 지방 형, 부종 형, 골격 형 등의 유형이 무엇인지와 어떻게 다이어트를 해야하는 지 알려주셔서 좋았던 것 같아요
아기천* 님
<국민 운동 팔 벌려 뛰기>요! 어릴 때부터 체육 시간에 한 팔 벌려 뛰기가 부담스럽지 않고 제일인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