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선생님은 바람둥이

송재환 | 계림북스 | 2015년 11월 19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전자책 정가 5,600원

판매가 5,600원

도서소개

『초등 1학년 공부, 책읽기가 전부다』, 『초등 고전 읽기 혁명』의 저자 송재환 선생님이 쓴
진짜 우리들의 속마음 “흥! 아빠, 친구, 선생님은 다 바람둥이들이야.”

다른 사람에게 사랑 받고 싶고 인정 받고 싶은 마음은 태어나면서부터 생기는 자연스러운 마음입니다. 이 감정은 성인이 되면서 속으로 감추거나 억제되어 겉으로는 없어진 것 같지만 언제 어디서나 나올 수 있는 감정이지요. 더구나 아이들은 가족이라는 울타리에서 벗어나 타인과 관계 맺기를 하면서 질투심, 지난친 인정 욕구, 착한 어린이 증후군 등에 자주 사로잡히게 됩니다.

이 책의 주인공 2학년 시진이는 담임선생님, 단짝친구, 아빠 때문에 무척 속상합니다. 영원히 시진이만을 좋아해 줄 것 같았던 사람들이 하나둘 변하고 있기 때문이에요. 아빠는 동생 무진이를, 단짝친구 이바다는 지민이를, 담임선생님은 옆 반 선생님과 다른 친구들을 시진이보다 더 좋아하게 된 거예요. 속상하고 화가 난 시진이는 급기야 그들을 모두 ‘바람둥이’라고 부르기 시작합니다. 그러면서 자신에게 끊임없는 사랑과 관심을 주는 엄마와 1학년 때 담임 선생님에게 더 깊은 안정감과 애착을 느끼고, 새로운 짝꿍 준혁이가 점점 좋아지기 시작합니다.

그런데 시진이는 지금 너무나 혼란스럽습니다. 자신이 정해 놓은 바람둥이에 자신도 들어간다는 것을 알게 되었지 뭐예요. 2학년이 된 시진이가 질투심과 바람둥이라는 대혼란 속에서 어떻게 빠져 나올까요? 엄마와 어린이들의 마음을 가장 잘 대변해 주는 송재환 선생님의 동화 『우리
선생님은 바람둥이』에서 확인해 보세요.

저자소개

글 : 송재환


서울교육대학교와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을 졸업했다. 현재 서울 동산초등학교에서 20년 가까이 아이들을 가르치며 작가와 강연가로서 학생 및 학부모들을 만나고 있다. EBS [부모], KBS 라디오 [교육을 말합시다] 등 다수의 교육 프로그램에 출연했으며, 도서관, 문화 센터, 기업체, 학교 등에서 400회 이상의 강연을 진행하며 올바른 교육과 효과적인 공부법에 대한 그만의 노하우를 널리 알렸다.

저서로는 『초등 1학년 공부, 책읽기가 전부다』 『초등 1학년, 수학과 친해지면 모든 공부가 쉬워진다』 『초등 고전읽기 혁명』 『부모는 무엇을 가르쳐야 하는가』 『좋은 부모 되기 40일 프로젝트』 등 20여 권의 자녀교육서가 있으며, 최근에는 동화 『엄마 받아쓰기 해 봤어?』를 출간해 호평을 받고 있다. 저서 중 『좋은 부모 되기 40일 프로젝트』는 2009년 문화체육관광부 우수교양도서로 선정되었으며, 『초등 고전읽기 혁명』 등을 포함한 6권은 중국과 대만에 수출되어 우리나라를 넘어 아시아에서도 널리 읽히고 있다. 특히 『초등 1학년 공부, 책읽기가 전부다』는 지금까지 5만 부가량 팔리며 1학년 학부모들과 예비 학부모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으며, ‘공부의 기본=책읽기’라는 공식을 널리 퍼뜨렸다. 2011년에는 왕성한 저술 활동과 독서 교육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올해의 독서 문화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목차소개

개학 날
우리 선생님, 참 좋다
질투심
2반 선생님하고 사귀세요?
아빠도 바람둥이
배신자 이바다
내가 바람둥이라고?
바다도 좋고, 준혁이도 좋고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