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설가 × 에드워드 호퍼
메건 애벗 × 누드 쇼
에드거상 수상 작가. 『데어 미』 『피버』 『당신은 나를 알게 될거야』 등 여덟 편의 장편소설과 하드보일드 소설 및 필름누아르 연구서 『그 거리는 나의 것』을 썼다.
질 D. 블록 × 여름날의 저녁
<엘러리 퀸 미스터리 매거진>에 작품을 게재한 작가이자 변호사. 대학 시절 미술사 강의에서 에드워드 호퍼의 슬라이드를 봤던 기억을 간직하고 있다.
로버트 올렌 버틀러 × 푸른 저녁
퓰리처상 수상 작가. 『이상한 산의 향기』를 비롯해 열여섯 편의 장편소설과 여섯 권의 소설집을 발표했다. 플로리다 주립대학에서 문예창작을 가르치고 있다.
리 차일드 × 호텔 로비
1997년 발표한 첫 소설 『추적자』가 전 세계적인 성공을 거둔 후 잭 리처를 주인공으로 한 시리즈를 쓰고 있다. 그의 작품은 톰 크루즈 주연의 영화로도 만들어졌다.
니컬러스 크리스토퍼 × 바닷가 방
소설가이자 시인이자 비평가. 『솔로이스트』 『베로니카』 『주피터 플레이스에서』 등의 책을 썼다. 호퍼의 스튜디오에서 몇 블록 떨어진 곳에 살았고, 그래서 호퍼의 그림을 더욱 특별하게 생각한다.
마이클 코널리 × 밤을 새우는 사람들
스물여덟 편의 소설을 쓴 작가이며 그중 상당수는 해리 보슈 형사가 주인공이다. 보슈 시리즈 첫 편을 집필하던 중 시카고 미술관에서 에드워드 호퍼의 <밤을 새우는 사람들>을 처음 보고 영감을 받았다.
제프리 디버 × 선로 옆 호텔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 그의 작품은 백오십 개국에 팔렸고 스물다섯 개 언어로 번역되었다. 『본 콜렉터』를 비롯해 여러 작품이 영화화되었다.
크레이그 퍼거슨 × 사우스트루로 교회
배우이자 코미디언. 장편소설 한 권과 회고록 한 권을 썼고 다수의 영화와 TV 쇼를 집필했다. 에드워드 호퍼와 로런스 블록 그리고 엘비스 프레슬리의 열렬한 팬이다.
스티븐 킹 × 뉴욕의 방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베스트셀러 작가 중 한 명이자 현존하는 미국 최고의 장르문학 소설가. 사십여 년간 오백여 편의 작품을 발표했으며 서른세 개 언어로 번역되었다. 집에 호퍼의 그림 <뉴욕의 방> 복제품을 걸어놓았다.
조 R. 랜스데일 × 뉴욕 영화
에드거상 수상 작가이자 브램 스토커 상을 아홉 번 수상한 소설가. 마흔다섯 편이 넘는 장편소설을 썼으며 영화 <콜드 인 줄라이>의 원작자이다.
게일 레빈 × 도시의 지붕들
에드워드 호퍼 최고 권위자. 휘트니 뮤지엄 큐레이터로 일할 때 호퍼의 카탈로그 레조네를 제작했고 『에드워드 호퍼: 빛을 그린 사실주의 화가』를 집필했다. 이 작품집을 통해 처음으로 소설을 발표했다.
워런 무어 × 밤의 사무실
뉴베리 칼리지의 영문학 교수. 장편소설 『부서진 유리의 왈츠』를 발표했고, 여러 소규모 온라인 잡지에 글을 실었으며, 단편집 『어두운 도시의 불빛들』에 작품을 수록했다.
조이스 캐럴 오츠 × 오전 열한시
미국의 가장 위대한 동시대 작가 중 한 명. 1959년 데뷔한 이래 사십여 편의 장편소설과 수많은 단편, 시, 논픽션 등을 발표했다. 오 헨리 상, 전미도서상, 브램 스토커 상 등을 수상했으며 유력한 노벨문학상 후보로 거론되고 있다.
크리스 넬스콧 × 호텔방
스모키 돌턴 미스터리 시리즈의 작가. “미국에서 가장 강렬한 탐정소설을 쓰는 작가”라는 평을 듣는다. 그녀의 작품은 에드거상 최고의 소설 후보에 올랐고, 셰이머스상 올해의 탐정소설로 선정되었다.
조너선 샌틀로퍼 × 밤의 창문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화가. 『데스 아티스트』 『공포의 해부학』 등의 소설을 썼다. 에드워드 호퍼의 초상화를 그려 전시하기도 했다.
저스틴 스콧 × 햇빛 속의 여인
서른네 편의 스릴러, 미스터리, 해양소설을 쓴 작가. 그의 작품은 에드거상 최고 데뷔작 및 최고 단편 후보에 올랐다.
로런스 블록 × 자동판매기 식당
하드보일드 작가이자 이 책의 기획·편집자. 매슈 스커더 시리즈, 버니 로덴바 시리즈 등을 쓰고 있으며 앤서니상, 에드거상 등을 수차례 받았다. 이 책에 실린 그의 단편 「자동판매기 식당의 가을」은 2017년 에드거상 최고 단편 부문을 수상했다.
옮긴이 이진
이화여자대학교에서 문헌정보학을 전공하고 광고대행사에서 근무하다가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도그 스타』 『저스트 원 데이』 『어디 갔어, 버나뎃』 『미니어처리스트』 『우리에겐 새 이름이 필요해』 『사립학교 아이들』 『기꺼이 죽이다』 『658, 우연히』 『갈림길』 『비행공포』 『페러그린과 이상한 아이들의 집』 등 80여 권의 책을 번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