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실패자

게르하르트 회르너 | 모색 | 2004년 03월 1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10,000원

전자책 정가 3,000원

판매가 3,000원

도서소개

독문학과 정치학, 경제학을 공부하고 유명 잡지사 수석 기자로 일했던 저자는, 자신의 삶이 출세에 대한 환상으로 일그러졌었다는 걸 깨닫고 안정된 직장을 버리고 프리랜서 언론인 겸 작가의 길로 들어섰다. 책의 내용처럼 성공 콤플렉스를 벗어던지고, 업무에 대한 압박과 스트레스에서 멀찌감치 떨어져서 ‘행복한 삶’을 ‘실천적으로 경영’하고 있다. 이미 성공했거나 성공에 매달려 자기 자신을 포기해 버린 사람들을 조롱하며 자기 자신의 자유를 찾을 것을 주장하는 행복한 실패 지침서, 찜찜한 타협과 이름뿐인 안정에서 당당하게 벗어난 Lucky Loser의 유쾌한 실패 전략서. 저자가 추구하는 삶의 목표는 기존의 가치를 뒤엎는다. 그는 성공해야 한다는 부담감 때문에 끊임없이 스스로를 괴롭히는 생활에 종지부를 찍고 인생 전반에 걸쳐 실패할 것을 권유한다. 성공 대신 행복한 삶을 택하라고 충고하는 것이다. 그 구체적인 방편으로 데이트에서 확실하게 딱지맞는 법을 제시해 주고, 성공한 유명 인사들의 실체를 밝히며 절대 본받지 말라고 당부한다. 또, 간발의 차이로 성공과 출세를 비켜 간 사람들의 이야기를 소개하며 그들의 편안한 삶을 옹호하는 비타민 같은 재치와 폭소, 그리고 행복한 성공 탈출기.

저자소개

저자 : 게르하르트 회르너 1955년생으로서, 대학에서 독어독문학, 정치학 및 경제학을 공부한 후 지(誌) 및 지에서 수석 기자로 근무했다. 그러나 그가 진정 바랐던 것은 출세와 성공이 아니었다. 그는 유력지 기자로서의 성공적인 삶을 버리고 앞날이 불투명한 자유기고가 및 저술가로서의 삶을 택했다. 그후 성공이나 출세 또는 기타 모든 압박과 부담을 벗어던지고 슈투트가르트에서 행복하게 살고 있다.

역자소개

역자 : 김해생 1982년 숙명여자대학교 독어독문학과, 1984년 한국외국어대학교 통역대학원 독일어과, 1987년 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원 독일어과를 졸업했다. 1994년 오스트리아 비인대학교 문학박사(독어학) 학위를 받았다. 현재 숙명여대, 외국어대, 그리스도신학대에 출강 중이다. 역서로는 『전쟁장난감』『시간은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등이 있다.

목차소개

1. 나는 실패에 접속했다, 고로 행복하다 2. 지금은 행복 접속 중 : 일상 탈출 3. 지금은 행복 접속 중 : 직업, 출세, 돈으로부터의 자유 4. 지금은 행복 접속 중 : 가족과 인간관계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