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 영혼의 성장과정을 보여주는 이 소설은 「천국의 열쇠」와 함께 크로닌의 대표작으로 손꼽히는 이 작품은 작가를 일약 세계적인 작가로 명성을 떨치게 했다. 의대를 갓 졸업한 재능있는 청년의사 앤드루 맨슨은 인도주의적이고 낭만적인 꿈을 안고 의사로서 사회에 첫발을 내딛지만 인간의 무지와 탐욕, 무기력에 직면하여 절망하면서도 휴머니즘으로 그것들을 극복해가며 인간적으로 성숙해간다.
펼쳐보기
내용접기
A.J. 크로닌은, 1896년 스코틀랜드에서 출생하여 의사이며 문학가로서 역사에 한 족적을 남긴 사람이다. 가톨릭 신자인 부친과 프로텐스탄트였던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지만, 종교의 갈등보다는 오히려 양쪽 종교의 조화 속에서 성장할 수 있었다. 불의의 사고로 양부모가 돌아가시기 전까지는 그랬다. 그 후, 그는 고아가 되어 친척집에서 외로운 소년기를 보내게 되었으나 그의 생애에 한줄기 빛이 되어 준 유머와 사랑이 넘친 외할아버지 덕택에 어둡고 쓸쓸했던 소년 시절을 밝고 명랑하게 생활할 수 있었다. 1925년 의학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성실한 의사로 발돋움을 하면서 천부적으로 지니고 있던 문학성이 조금씩 내보이기 시작했다. 드디어 1931년 「모자집의 성」으로 문단에 데뷔했고, 1941년에는 불후의 명작 「천국의 열쇠」를 출판함으로써 문학가로서의 위치를 확고히 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로 인해 그는 말년에 의사로서보다 문학가로서 활동했고, 1981년 몽트뢰에서 세상을 떠났다.
펼쳐보기
내용접기
충남에서 출생하였으며, 연세대 철학과, 동 대학원을 졸업 했다. 주요 역서로는 호메로스「Odysseia」, A.J크로닌「청춘의 삶」등 다수가 있다.
제3부 바빌론의 성 제4부 이별과 환희
펼쳐보기
내용접기
총 93종의 구매 가능한 전자책이 있습니다.
|
대여기간이 만료된 도서입니다.
구매가 제한되었습니다.
관리자에게 문의하세요.
대여가 제한되었습니다.
관리자에게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