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브르의 날카로운 눈과 끈기 있는 실험에 의해 이루어진 갖가지 곤충에 관한 뛰어난 기록. 파브르는 를 통해 말 못하는 벌레들의 세계를 이야기하고 양심과 책임감, 그리고 일의 존엄성 등을 강조한다. 이 책은 곤충의 본능이나 습성에 관한 비밀을 알 수 있을 뿐더러, 올바른 자연관과 인생관을 갖추는 데 많은 도움을 준다.
펼쳐보기
내용접기
프랑스의 곤충학자 장 앙리 파브르(Jean Henri Fabre) 학교 교사였던 그는 31세 때 곤충에 대한 연구를 시작, 벌의 생태를 관찰해 발표했다. 그는 1879년부터 1907년까지 거미ㆍ벌ㆍ귀뚜라미 등 곤충의 생태를 깊이 관찰, 기록하여 10권의 곤충기를 쓴 세계적으로 유명한 곤충학자로 널리 알려져 있다.
펼쳐보기
내용접기
서울 출생. 서울대학교 문리대 철학과 졸업. 역서로『인생론』『부활』등이 있다.
1. 방투 산에 오르는 길 2. 마취 잘 하는 사냥벌 3. 알마스의 야외 연구소에서 4. 돌아오는 길 5. 벌레의 지혜 6. 배가 검은 독거미 7. 거미사냥의 명수 8. 아름다운 조각가 쇠똥구리 9. 매미 이야기 10. 딱정벌레 이야기 11. 전갈 이야기 12. 곤충 세계의 청소부 장관 13. 파리 이야기 14. 어미 등에 업힌 독거미의 새끼들 15. 멋진 그물을 짜는 거미들
펼쳐보기
내용접기
총 93종의 구매 가능한 전자책이 있습니다.
|
대여기간이 만료된 도서입니다.
구매가 제한되었습니다.
관리자에게 문의하세요.
대여가 제한되었습니다.
관리자에게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