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솝 이야기

이솝 저/함영연 역/박수지 그림 / 박수지 그림/이솝 저 | 계림북스 | 2005년 07월 0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5,500원

전자책 정가 2,750원

판매가 2,750원

도서소개

국민독서문화진흥회 우수 추천도서

어린이의 사고력 계발을 위해 독서·논술 교육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계림세계명작]은 독서를 통해 사고력을 계발하고, 나아가 논술까지 체계적으로 구성하고 있다는 점에서 올바른 독서·논술 교육의 좋은 본보기가 되리라 봅니다.
황정현(서울교육대학교 국어교육학과 교수)

지혜와 감동과 웃음을 주는 이야기 [이솝 이야기]
[이솝 이야기]는 3,000여 년 전 이솝이 지은 이야기들을 모은 책입니다.
이솝은 비록 노예 신분이었지만 살아가는 데 도움이 되는 이야기를 많이 만들었습니다.
[이솝 이야기]를 '이솝 우화'라고도 합니다. 우화란 동식물을 주인공으로 등장시켜 그들이 행동 속에서 깨달음을 얻게 하는 이야기를 말합니다.
[이솝 이야기]는 대부분 짧고 간결한 내용으로 되어 있어서 누구나 알기 쉽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습니다.
또 이야기 속에는 여러 가지 지혜와 깨달음이 담겨 있답니다.
그래서 고대 그리스에서부터 오늘날까지 사람들의 사랑을 꾸준히 받는 것이라 여겨집니다.

저자소개

엮은이 함영연
'계몽아동문학상'을 수상했으며, 현재 추계예술대학교 영상문예대학원 영상문예 석사 과정에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작품집으로는 [큰 산을 품은 아이] [걸레 물방울] [할머니 요강] 등이 있습니다.


그린이 박수지
대학에서 시각디자인을 공부했습니다.
1995년에 출판미술협회의 '출판미술대전'에서 신인부문 대상을 수상했으며, 2003년에는 [날마다 석 냥]으로 '이우경상'을 수상했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창의력 뛰어난 아이 만들기(전3권)] [반짝벌레] [크레용 왕국의 딸기마을] [송이의 요술 앞치마] [똥 밟은 아기공룡 디플로도쿠스] [나 안 할래] 등이 있습니다.

목차소개

추천의 글

당나귀와 친구
허풍 떠는 참새
엄마 게와 아기 게
욕심꾸러기 농부와 암탉
사자를 이긴 모기
나무꾼과 헤르메스
사자탈을 쓴 당나귀
암고양이와 여신
거북과 독수리
시골 쥐와 도시 쥐
개구리들의 임금님
산토끼와 거북
여우를 골탕 먹인 학
곰을 만난 두 친구
여우의 잔꾀
아기양의 솔직한 이야기
산적의 변명
달아날 곳 없는 도둑
나무 구멍에 들어간 여우
아들을 도둑으로 키운 어머니
까마귀와 뱀
어리석은 개
(중략)

작품 소개 및 이해하기
논술
해답 및 해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