톰 소여의 모험

마크 트웨인 저/한상남 역/한승이 그림 / 한상남 역 | 계림북스 | 2005년 07월 05일 | EPUB

이용가능환경 : Windows/Android/iOS 구매 후, PC,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파일 용량 제한없이 다운로드 및 열람이 가능합니다.

구매

종이책 정가 5,500원

전자책 정가 2,750원

판매가 2,750원

도서소개

국민독서문화진흥회 우수 추천도서

어린이의 사고력 계발을 위해 독서·논술 교육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계림세계명작]은 독서를 통해 사고력을 계발하고, 나아가 논술까지 체계적으로 구성하고 있다는 점에서
올바른 독서·논술 교육의 좋은 본보기가 되리라 봅니다.
황정현(서울교육대학교 국어교육학과 교수)

강 마을 아이들의 유쾌하고 짜릿한 이야기
[톰 소여의 모험]은 마크 트웨인이 소년 시절의 친구들에게 그 시절에 대해 기억나는 것을 모두 써 보내 달라는
편지를 보냈고, 친구들의 답장을 토대로 이야기를 꾸민 작품인데, 1876년에 발표되었습니다.
이 작품에 활기를 불어넣는 것은 주인공 톰 소여의 익살입니다.
주인공 톰은 공부 못하는 말썽꾸러기로 그려지지만, 작품 곳곳에 그의 따뜻하고 선량한 심성이 엿보입니다.
톰의 왕성한 호기심과 기발한 상상력으로 만들어 내는 뜻하지 않은 사건들은 독자를 사로잡는 매력이며,
그를 둘러싼 친구들과 마을 인물들에 대한 사실적인 묘사 때문에 어린이나 어른에게 모두 사랑받는 작품입니다

저자소개

글쓴이 마크 트웨인
1835년에 미국 플로리다에서 태어난 마크 트웨인은 네 살 때 가족을 따라 미시시피 강변의 마을로 이사를 했고, 강을 따라 펼쳐지는 흥미로운 사건들을 경험하면서 어린 시절을 보냈습니다.
열한 살 때 아버지를 여읜 후 그는 몹시 어려운 생활을 하면서 가족의 생계를 도와야 했습니다.
마크 트웨인은 미시시피 강을 사랑했습니다.
청년 시절에는 미시시피 강을 오르내리는 증기선의 기관조수가 되어 4년 동안 강에서 살다시피 했는데, 훗날 그는 이 무렵을 가장 즐거웠던 시절로 추억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미시피피 강변의 한 작은 마을을 배경으로 이 마을에 사는 아이들과 어른들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유쾌하고도 짜릿한 사건들을 재미있게 그린 책이 바로 유명한 [톰 소여의 모험]입니다.


엮은이 한상남
청주대학교에서 국어국문학을, 중앙대학교에서 신문방송학을 전공하였습니다.
'한국문학 신인상'을 수상하였으며 MBC 창작동화대상을 통해 동화작가로 등단하였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눈물의 혼]을 비롯하여 [효 이야기] [억세게 운이 좋은 사나이] 등이 있습니다.


그린이 한승이
대학에서 생활미술을 전공하고 영국에서 일러스트레이션과 애니메이션을 공부했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내 동생 보러 와] [요술강낭콩과 하하사탕] 등이 있습니다.

목차소개

추천의 글

말썽쟁이 톰
신나는 페인트칠
처음 본 소녀
주일 학교에서
톰, 베키를 유혹하다
은밀한 약혼식
한밤중의 공동묘지
굳은 맹세
양심의 가책
무인도를 향해서
해적들의 캠프
남몰래 집으로
처음 피워 본 담배
아이들이 돌아오다
톰의 꿈 이야기
(중략)

작품 소개 및 이해하기
논술
해답 및 해설

회원리뷰 (0)

현재 회원리뷰가 없습니다.

첫 번째 리뷰를 남겨주세요!